본문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구 브랜드 슬로건(It’s Daejeon)

It's Daejeon It's는 삶이 재미있고 풍요로운도시(Interesting), 전통과 다양한 문화의 도시(Tradition and Culture), 과학의 도시, 미래의 도시(Science and Technology)


2004. 7. 9. 개발되어 2020. 9. 23. 까지 대전의 첫 번째 브랜드 슬로건으로 사용되었던 It’s Daejeon은 대전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지리, 인문, 경제, 사회, 문화적 자산을'Variety of Daejeon'이라는 기본 Concept으로 개발되었다.


It's는 삶이 재미있고 풍요로운도시(Interesting), 전통과 다양한 문화의 도시(Tradition and Culture), 과학의 도시 미래의 도시(Science and Technology) It's Daejeon은 '가장 살기 좋은 도시'가 바로 대전이다 라는 감탄사적 의미로 ITS의 이니셜이기도 하며, 첨단과학기술의 중심지를 상징하기도 한다.


브랜드 슬로건의 워드마크는 자연스럽고 활기찬 서체로 열린도시, 다양성의 도시, 미래의 도시 이미지를 재미있고 세련된 감각으로 표현했다. 이는 권위적이고 보수적인 태도를 지양하고 친근하고 즐거운 장소로 세계인에게 다가가기 위함이다.

다양한 색상적용을 통해 만개한 꽃들처럼 부드럽고 편안한 느낌으로 감성적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전체적으로 자연 친화적 전원도시, 풍요로운 문화도시, 내일을 열어가는 미래도시라는 이미지를 감성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 개발배경

    국가간 경쟁시대를 넘어 도시 경쟁시대, 이미지 경쟁시대인 21세기를 맞이하여 도시 경영 전략의 일환으로 개발한 대전의 브랜드 슬로건은 문화, 경제, 과학의 중심 도시인 대전을 하나의 브랜드로서 이미지를 구축하고 경쟁도시와 차별화를 통해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개발됨

  • 추진경위
    • 대전브랜드슬로건개발 방침 수립 / 2002. 11월
    • 대전브랜드슬로건개발계획 수립, 자문단 구성 / 2002. 11. 25.
    • 시민공모 : 2003. 3. ~ 3. 28. / 1,279건 응모
    • 후보작 선정 : 2003. 6월 / 8건 선정
    • 브랜드슬로건 개발 용역 업체선정 : 2003. 12월 Brandnine으로 선정 / (주)그리고디자인 공동도급
      • 8건의 후보작과 업체개발 등을 통한 후보작을 대상으로 용역수행
    • It's Daejeon으로 네이밍 확정 : 2004. 2. 13.
    • 브랜드슬로건 개발 최종 확정 : 2004. 6. 8.
    • 상표 및 업무표장 출원 : 2004. 6. 25.
    • 브랜드슬로건 선포식 및 사용 : 2004. 7. 9. ~ 2020. 9. 23.
  • 담당부서 : 명품디자인담당관 (2024-07-11)
  • 문의전화 : 042-270-07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