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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사무명 대전 꿈돌이 라면, 출시 일주일 만에 20만 개 판매 돌파 ‘대박 조짐’
담당부서 관광진흥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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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시가 대전 대표 캐릭터인 '꿈돌이'를 활용해 출시한 '대전 꿈돌이 라면'이 주일 만에 20만 개 판매돌파했습니다. 6월 9일 첫 출시된 꿈돌이 라면이 15일 기준 이같은 누적 판매량을 기록하며 적인  입증 다.


대한민국 과학수도 일류경제도시 대전 지역 캐릭터를 활용한 최초의 라면굿즈 6월9일!! 대전 꿈돌이 라면 공식 출시! (쇠고기 맛), (해물짬뽕 맛)


꿈돌이 라면은 전국 최초의 캐릭터 라면으로 ▲도시브랜드 가치 제고 ▲관광객 유입 확대 ▲경제적 파급효과 창출을 목표로 기획한 전략 상품입니다. 쇠고기맛, 해물짬뽕맛 등 두 가지 맛으로 구성된 이 제품은 출시 직후부터 시민과 관광객의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꿈돌이 라면 출시를 기념하여 꿈돌이, 꿈순이와 이장우 대전시장, 그외 관계자들이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있는 모습


민선 8기에 1993년 대전엑스포의 마스코트 ‘꿈돌이’화려하게 부활했습니다. 2023년 말 꿈돌이는 ‘꿈순이’와 자녀, 반려견 등 10명으로 구성된 ‘꿈씨 패밀리’라는 새로운 세계관으로 재탄생했고, 이는 단순한 캐릭터 마케팅을 넘어 도시브랜드의 핵심 자산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대전빵차 앞에서 꿈돌이 라면을 들고 기념사진을 찍는 시민들의 모습


‘대전에서만 맛볼 수 있는’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도 흥행에 큰 몫을 차지합니다. 성심당 빵처럼, 꿈돌이 라면도 ‘대전에 와야만 구입 가능한 관광 상품’으로 인식되면서 외지 관광객들의 필수 쇼핑 아이템으로 떠올랐습니다. 포장지를 든 채 인증샷을 찍는 관광객들의 모습도 이제 낯설지 않은 풍경입니다.


꿈돌이 라면 출시 브리핑 중인 이장우 대전시장의 모습


꿈돌이 라면의 성공에는 민관의 유기적 협력 역시 한몫합니다. 대전시는 전체 기획을 총괄 조정하고, 대전관광공사는 캐릭터 활용 및 홍보마케팅을 지원합니다. 지역기업은 제품 개발, 생산, 유통을 전담하며 톱니바퀴처럼 맞물린 협업을 실현했습니다.


대전 꿈돌이 라면 쇠고기맛 제품 사진


특히 20년간 라면 스프를 전문적으로 연구·개발해 온 지역 식품기업의 노하우가 결합되며, 맛의 완성도 또한 흥행 요인으로 작용했습니다.


라면과 함께 선보인 키링, 냄비받침, 양은냄비 등 ‘꿈돌이 라면 굿즈’ 도 불티나게 팔리고 있습니다. 소제동에 문을 연 ‘꿈돌이네 라면가게’와 ‘꿈돌이 굿즈 팝업 전시장’은 연일 방문객들로 문전성시를 이루며 대전의 새로운 관광 명소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꿈돌이 굿즈 팝업 전시장에서 시민과 대화를 나누는 이장우 대전시장의 모습


이와 함께 꿈돌이 라면은 대전역 꿈돌이와 대전여행, 꿈돌이하우스, 트래블라운지, 신세계백화점 대전홍보관, GS25, 농협 하나로마트 등 약 600개 소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대전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으로도 제공됩니다.


대한민국 과학수도 일류경제도시 대전 6월 9일 전격 출시! 꿈돌이라면 가까운 GS편의점이나 하나로마트에 있습니다! (꿈돌이 라면을 들고있는 이장우 대전시장 사진)


이장우 대전시장은 “대전은 이제 과학수도, 빵의 도시, 웨이팅의 도시 등 다양한 수식어와 함께 도시 전체가 하나의 명품 브랜드로 주목받고 있다”며 “꿈돌이 라면은 대전을 찾은 관광객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사가는 ‘대전의 대표 상품’으로 자리잡아 ‘맛의 도시 대전’이라는 타이틀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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