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민원사무명, 담당부서, 접수처, 문의전화, 신청방법, 처리기간, 수수료, 사무내용, 구비서류, 관련법규, 신청서식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민원사무명 대전시‘인명피해 제로’목표, 여름철 자연재난 대응 총력
담당부서 자연재난과
접수처
문의전화 042-270-5972
신청방법
처리기간
수수료
사무내용


대전시인명피해 제로목표, 여름철 자연재난 대응 총력


 

대전시는 515일부터 1015일까지를 여름철 자연 재난 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시민 생명과 재산 보호를 최우선으로 하는 종합대책을 수립해 대응에 나섰다.

 

가장 중점적으로는 인명피해 제로달성을 목표로, 인명피해 우려 지역을 지난해보다 31개소 증가한 279개소로 확대 지정하고, 86명의 우선 대피 대상자를 지정해 조력자를 매칭하는 등 대피 체계를 체계화했다. 또한 50개소에 주민대피계획을 수립해 선제적 대응 역량을 강화했다.

 

재해 예방 인프라도 대대적으로 보강됐다. 갑천·유등천·대전천 등 국가하천 552, 대동천 등 지방하천 4,620준설을 완료해 통수 단면을 확보했으며, 지하차도 48개소, 주요 교량 19개소, 빗물받이를 비롯한 배수시설 등 총 2,700여 개 취약 시설에 대한 사전 점검과 정비를 완료했다.

 

시는 재난안전상황실을 24시간 운영하며, 재난안전통신망(PS-LTE)CCTV 관제센터를 연계해 실시간 상황을 모니터링한다. 기상특보 단계에 따라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 13개 대응반 및 민간·경찰·소방 등 유관기관과 협업하고 있다.

 

또한, 시간당 100mm 이상의 극한 강우를 가정한 재난 대응 훈련과 종합점검회의를 통해 현장 대응 능력을 지속 점검하고 있으며, 시민 대상 교육과 홍보도 강화해 재난 대응 역량을 시민과 함께 키우고 있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태풍과 호우로부터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빈틈없는 대응체계를 갖췄다라며, “시민 여러분께서도 재난 행동 요령 숙지와 기상 정보에 관심을 가져 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구비서류
관련법규
신청서식
진행상황 접수
수정/삭제가능여부 이미 처리가 시작 되었으므로 수정/삭제 하실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