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민원사무명, 담당부서, 접수처, 문의전화, 신청방법, 처리기간, 수수료, 사무내용, 구비서류, 관련법규, 신청서식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민원사무명 대전시민행복위원회, 첫 발을 내딛다
담당부서 자치행정과
접수처
문의전화 자치행정과
신청방법
처리기간
수수료
사무내용

 

대전시민행복위원회, 첫 발을 내딛다

 

대전시민행복위원회가 새로운 대전의 100년을 향한 첫 걸음을 뗀다.

 

전시는 6일 오후 2시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권선택 대전시장, 시민행복위원회 위원, 시의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대전시민행복위원회 출범식을 개최한다.

 

번 행사는 시민이 결정하는 민선6기 시정의 본격 시작을 부각시켜 시민공감대를 확산하고 대전시민행복위원회 위원들이 시정발전의 주역이라는 자긍심을 부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화려한 행사를 지양하고 시민행복위원 중심의 창립행사로 진행하며, 향후 추진할 위원회 회의의 진행방식으로 운영해 시민행복위원들이 회의에 적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출범식은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되는데 1부는 대전시민행복위원회의 출범을 축하하는어울림공연을 시작으로 경과보고, 위촉장 수여, 공동 시민위원장 선출 순으로 진행된다.

 

2부는 대전시민행복위원회 출범 선언, 시민행복위원회의 개념구성과정역할 등을 소개하는 동영상 상영, 민선 6기 시정 설명, 간이타운홀 미팅 순으로 진행된다.

 

, 간이타운홀 미팅은 향후 진행될 시민행복위원회 회의 진행방식으로 운영돼 시민행복위원회 위원에게 사전 연습기회를 제공하고, 시민행복위원회 배지 도안 선정, 회의개최 시간 선호도 조사 등 위원들의 의견을 수렴한 사안 투표로 집중도를 높일 예정이다.

 

김우연 자치행정국장대전시민행복위원회는 전국에서 처음 시도되는 시민들의 의견이 시정에 반영되도록 제도화한 의사결정시스템이라며 앞으로도 각계각층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섬세한 지원시책을 추진해 대전시민행복위원회를 다양한 사회갈등을 시민합의로 풀어내는 대전시의 핵심기구로 만들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대전시는 작년 1215일부터 올해 115일까지 500여명의 위원들을 공개모집했으며, 공정한 위원선정을 위한 선발심사위원회를 구성해 491명의 위원을 최종 선발했다. 향후 3월 중 대전시민행복위원회 운영을 지원하는 운영위원회를 구성할 예정이다.

 

 

 

 

 

구비서류
관련법규
신청서식
진행상황 접수
수정/삭제가능여부 이미 처리가 시작 되었으므로 수정/삭제 하실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