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민원사무명, 담당부서, 접수처, 문의전화, 신청방법, 처리기간, 수수료, 사무내용, 구비서류, 관련법규, 신청서식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민원사무명 대전시, 세종시 2단계 수돗물 공급 사업자로 확정
담당부서 상수도사업본부
접수처
문의전화 상수도사업본부
신청방법
처리기간
수수료
사무내용

대전시, 세종시 2단계 수돗물 공급 사업자로 확정

전시 상수도사업본부(본부장 이영우)는 세종시 2단계 수돗물 공급자로 대전 상수도사업본부가 26일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세종시 2단계 수돗물 공급 사업은 신탄진정수장을 이용하여 유성구 용신교에서 세종시 장재리까지 12.9의 구간에 수도관을 연결해 114만톤(최대 157천톤)의 수돗물을 공급하는 사업으로 계약기간은 30년이다.

 

대전시가 세종시 2단계 공급자로 선정됨으로써 대전시는 정수장 가동률이 약 50%에서 70%로 상승하는 효과가 있고, 세종시에서는 정수장을 신설 하는데 따른 막대한 비용을 절감함으로써, 충청권이 상생해 나가는 표본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 정수장 신설 비용 약 3,000억 원 소요 예상

 

이번 선정 결과로 세종시는 저렴한 수돗물을 공급받게 되고 대전시와 세종시가 광역교통, 상수도 등 도시기반시설을 공동 이용함에 따라, 정부 3.0 정신 구현, 지역 상호이익 제고를 통한 충청권 상생협력의 본보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상수도사업본부 이영우 본부장은 최근 언론에 보도된 것처럼 세종시에 수돗물 저가 공급에 따른 적자부분을 대전시민의 세금으로 충당해야 하는 것 아니냐는 등의 여론에 대해 잘 알고 있다.”사실이 아닌 오해에서 비롯된 일 이라며, 이미 가동 중인 시설에 약품비와 전력비 일부만 추가되므로 시민들에게는 오히려 이익이 되는 일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세종시 수돗물 공급자로 선정됨에 따라 대전시 상수도 경영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앞으로 시민들에게 맑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세종시 2단계 상수도공급은 설계 및 시공 등을 거쳐 오는 2018년부터 통수될 예정이다.

 

구비서류
관련법규
신청서식
진행상황 접수
수정/삭제가능여부 이미 처리가 시작 되었으므로 수정/삭제 하실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