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민원사무명, 담당부서, 접수처, 문의전화, 신청방법, 처리기간, 수수료, 사무내용, 구비서류, 관련법규, 신청서식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민원사무명 대전 꿈돌이 라면, 출시 한 달 만에 50만 개 판매 돌파…시민과 관광객 마음 사로잡다
담당부서 관광진흥과
접수처
문의전화 042-270-3972
신청방법
처리기간
수수료
사무내용


대전 꿈돌이 라면, 출시 한 달 만에 50만 개 판매 돌파시민과 관광객 마음 사로잡다


 

대전시가 전국 최초로 선보인 캐릭터라면 대전 꿈돌이 라면이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50만 개를 돌파하며 지역 콘텐츠 산업의 성공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대전시에 따르면 7일 기준, 꿈돌이 라면의 누적 판매량은 50만 개를 넘어섰다. 이는 지난 69일 출시 이후 약 한 달 만에 거둔 성과로, 지역 한정 마케팅 전략과 캐릭터 라면이라는 새로운 장르 개척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작년 출시된 서울라면이 5개월 만에 100만 개 판매된 것과 비교하면 2.5배나 빠른 판매 속도로 이른바꿈돌이 라면 돌풍인 것이다.

 

꿈돌이 라면은 1993년 대전엑스포의 마스코트였던 꿈돌이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꿈씨 패밀리캐릭터를 활용해 기획됐다. 단순한 먹거리를 넘어 대전의 도시 브랜드, 경제, 관광을 아우르는 복합 콘텐츠로 자리 잡으며 시민과 관광객 모두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확산된 꿈돌이 라면 인증샷과 굿즈 수집 열풍은 대전을 찾는 이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고 있다.

 

대전시는 초기 생산 물량 30만 개가 2주일 만에 완판된 후 한 달 만에 50만 개가 판매되자 25만 개를 추가 생산해 안정적인 공급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꿈돌이 라면의 성공은 지역 콘텐츠가 경제와 관광을 융합할 수 있음을 보여준 좋은 사례라며 앞으로도 지역 고유의 특색을 살린 상품 개발과 지속 가능한 도시 브랜드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는 꿈돌이를 활용한 ×꿈돌이 막걸리’, ‘꿈돌이 컵라면등 후속 상품 개발도 추진 중이며, 민관 협력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콘텐츠 개발과 마케팅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 및 관광객 유입 확대에 힘쓸 계획이다.

 

 


 

구비서류
관련법규
신청서식
진행상황 접수
수정/삭제가능여부 이미 처리가 시작 되었으므로 수정/삭제 하실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