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민원사무명, 담당부서, 접수처, 문의전화, 신청방법, 처리기간, 수수료, 사무내용, 구비서류, 관련법규, 신청서식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민원사무명 권선택 시장,‘전북도청 방문 송하진 지사와 전격 회동’
담당부서 공보관실
접수처
문의전화 공보관실
신청방법
처리기간
수수료
사무내용

권선택 시장,‘전북도청 방문 송하진 지사와 전격 회동

 

권선택 대전시장은 3일 전북도청을 방문, 호남선 KTX 사태 해결을 통한 호남과의 상생발전을 위한 광폭 행보를 이어 나갔다. 지난 2월 광주(17), 전남(27)에 이은 세 번째 행보다.

 

권시장은 송하진 전북지사와 만남을 통해 호남선 KTX 운행계획을 지혜롭게 풀어 두 지역의 교류를 활성화 시키는데 대해 서로 공감하고 공동 노력키로 하는 합의문을 채택했다.

 

이날 양 단체장은 합의문을 통해 정부의 KTX 운행계획에서 호남의 연계가 단절된 것은 반드시 보완시킬 필요가 있다는데 인식을 같이하고 이를 위해수서발 KTX 개통 시기에 맞춰 호남고속철 신설 및 서대전 노선의 운행 총량을 증편함으로써 서대전과 호남을 연결시키기 위한 노력을 공동 전개하는데 뜻을 같이 하였다.

 

이와함께호남과 대전의 접근성 개선을 위해서는 서대전-익산 구간의 선로 직선화가 우선적으로 시급하다는데 인식을 같이하고 함께 힘을 모아나가기로합의했다.

 

또 양 단체장은 현안인 교통문제 이외에도 그동안 유지해 온 충청-호남과의 우호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전 분야에 걸친 상생발전 도모를 위해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권 시장은 서대전-익산간 직선화 사업을 위해 지난 전북도지사와 같이 송하진 전북지사에게도 대전과 호남권 3개시도가 함께 한 목소리를 내기로 하고 이 내용을 갖고 충청권 4개시도와 호남권 3개시도가 함께하는 연석회의를 제안했으며, 송 지사도 이에 흔쾌히 동의했다.

 

구비서류
관련법규
신청서식
진행상황 접수
수정/삭제가능여부 이미 처리가 시작 되었으므로 수정/삭제 하실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