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제목 “여의도 불꽃축제, 대전 하늘에 수놓는다” 30일 밤 빛의 향연...주간업무회의
  • 담당부서 대변인
  • 작성일 2025-11-10


이장우 대전시장 10일 주재한 주간업무회의에서 한화 불꽃축제 개최안전대책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확대, 예산 효율화 등지시했습니다.


external_image


이장우 시장은 대전시 한화 불꽃축제 개최와 관련해“축제 방문자 예측을 보다 넉넉히 잡아 대비해야 한다”며“예측보다 더 많은 방문객이 몰리면 안전과 교통에 있어 대책을 담보할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external_image


한화구단은 오는 30일 한화이글스 창단 40주년과 한국시리즈 준우승기념해 대전 엑스포과학공원 및 엑스포다리 일원에서 불꽃축제를 개최합니다. 불꽃놀이와 드론쇼 등 대규모 불꽃 향연이 펼쳐질 예정입니다.


이장우 시장은 “서울과 부산 등지에서 개최된 대규모 불꽃쇼 매뉴얼도 참고해 교통과 안전 대책 등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말했습니다.


external_image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확대를 지시했습니다.


이장우 시장은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으로 지역대표 빵집과 디저트 업체 상품뿐만 아니라, 다양한 지역 소상공인 상품이 참여해 지역경제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야 한다”며 꿈돌이 굿즈 상품과 꿈돌이 호두과자·라면 등 지역 상징 품목의 공급량 확대도 주문했습니다.


external_image


이와 함께 예산과 관련해 이 시장은 “각 실·국의 주요 사업이 당초 본예산에 반영되지 않았더라도 추경을 통해 조정할 수 있도록 탄력적으로 대응하라”며 예산 효율화를 강조했습니다.

공공누리 제1유형

대전광역시가 창작한 "“여의도 불꽃축제, 대전 하늘에 수놓는다” 30일 밤 빛의 향연...주간업무회의"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