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개장 한 달 만에 방문객 22만 명 돌파...산책과 주말 나들이객 북적!
- 담당부서 공원수목원과
- 작성일 2025-11-06
대전 갑천생태호수공원이 개장 한 달여 만에 누적 방문객 22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9월 말 임시 개장해 지역 최대 관광명소로 급부상하면서 하루 평균 7,000명, 주말에는 최대 2만 명까지 방문하는 추세입니다.
전체 방문객 중 약 70%가 가족·연인 단위 방문객으로, 주말 나들이, 산책과 사진 촬영, 야간경관 감상의 목적으로 공원을 찾았습니다.

특히 추석 연휴 기간(10.3.~10.12.)에는 10일간 12만 명이 방문해 주차장 만차와 진입로 혼잡이 이어졌으며, 연휴 마지막 날에는 1km 이상 차량 정체가 발생할 정도로 시민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습니다.

대전시는 급증하는 공원 이용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환경 정비 및 시설 안전관리 등 현장 관리 체계를 보완하고, 쓰레기 되가져가기 캠페인 실천으로 시민 참여형 관리 활동을 지속 추진해 쾌적한 공원 환경을 유지할 계획입니다.

내년 봄 정식 개장 시점에는 편의시설 확충과 함께 문화·체험 프로그램도 알차게 구성해 시민 만족도를 더욱더 높이겠습니다.
대전광역시가 창작한 "개장 한 달 만에 방문객 22만 명 돌파...산책과 주말 나들이객 북적!"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