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제목 사업 실패 경험을 자산으로! 대전시 재창업 지원에 진심~
  • 담당부서 창업진흥과
  • 작성일 2025-09-17


사업 실패 경험을 성장 동력으로 확장하기 위한 전담조직국내 최초로 대전에 만들어졌습니다.


바로!!! 재창업 전용공간 ‘재도전·혁신캠퍼스’


external_image


이번 개소로 대전시는 재창업 지원을 위한 전용 거점을 확보, 지역 내 창업 생태계 선순환 체계 구축에 속도를 낼 전망입니다.


이번 캠퍼스는 2020년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국비를 교부받아 총사업비 60억 원(국비 40억 원, 시비 20억 원)을 투입해 대전스타트업파크 본부 2층(연면적 1,187㎡)에 마련됐습니다.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가 위탁 운영을 맡아 재창업 기업 발굴·육성, 상담·교육, 네트워킹 등 종합적인 지원을 펼치게 됩니다.


external_image


특히 캠퍼스 내 전시공간은 ▲국내외 350건의 실패·성공사례 ▲실패제품 39종 ▲관련 동영상 74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전 내 재창업 성공기업 기획전시도 운영됩니다. ‘실패는 끝이 아닌 성공의 과정’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하며, 사회 전반의 부정적 인식 개선을 도모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큽니다.


또 재창업 기업을 위한 다목적실, 1인 테이블형 연구석 17석, 상담부스, 영상제작실 등도 마련돼 기업의 성장과 홍보를 밀착 지원합니다. 향후에는  ▲재창업 성공·실패사례 전시 및 데이터베이스 구축 ▲재창업 교육·컨설팅 ▲시장 전환 지원을 통한 폐업 방지 ▲사업화 자금 지원 ▲선후배 창업자 네트워킹 등이 운영될 예정입니다.


external_image


이장우 대전시장은 “재창업 지원은 실패 경험을 자산으로 전환해 성장 동력으로 확장하는 중요한 과정”이라며 “정부의 재도전 활성화 정책 기조에 맞춰 지역 재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사회 안전망을 강화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공공누리 제1유형

대전광역시가 창작한 "사업 실패 경험을 자산으로! 대전시 재창업 지원에 진심~"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