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제목 대전시 “2025 대전 0시 축제 안전 최우선” 관리계획 본격 가동!
  • 담당부서 안전정책과
  • 작성일 2025-07-25


대전시가 ‘2025 대전 0시 축제’의 안전을 위한 본격적인 체계 구축에 돌입했습니다. 시는 25일 열린 안전관리위원회 회의에서 축제 전반에 대한 안전관리계획(안) 심의했습니다.


이날 회의는 주관 부서의 안전관리계획 발표를 시작으로, 질의응답과 심의 의결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심의 대상은 ▲사전절차 이행 및 축제장 구역 관리 ▲안전관리 요원 구성 및 배치 계획 ▲인파 관리 및 교통관리 대책 ▲비상시 안전대책 등입니다.


0시축제를 위해 안전관리위원회를 개최한 모습


특히 올해 처음 선보이는 미디어아트 체험공간 ‘아이스호텔’과 대전역·중앙로 일대에 설치될 360도 회전형 무대 주변 인파 흐름에 대한 관리 방안 집중 논의됐습니다. 지하상가와 상시 인파 밀집 지역에 대한 안전요원 배치, 폭염 대응책 마련 등도 주요 안건으로 다뤄졌습니다.


시는 이번 회의에서 나온 의견과 보완 사항을 축제 주관 부서, 자치구 및 유관기관과 공유해 안전관리계획에 반영할 방침입니다. 축제 전날에는 전문가들과 함께 합동 현장 점검실시하고, 축제 기간에는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실시간 안전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입니다.


0시축제를 위해 안전관리위원회를 개최한 모습


올해로 3회째를 맞는 대전 0시 축제는 다음 달 8일부터 16일까지 9일간 대전역에서 옛 충남도청 구간 중앙로 일원에서 개최되며, 200만 명 이상의 방문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축제 성공은 시민의 안전에서 출발한다는 점을 대전시는 잘 알고 있습니다. 빈틈없는 사전 점검과 유기적인 기관 협조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 모두가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0시 축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공공누리 제1유형

대전광역시가 창작한 "대전시 “2025 대전 0시 축제 안전 최우선” 관리계획 본격 가동!"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