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이토록 친밀한 간담회~대전시·국회의원 예산 확보 총력!
- 담당부서 정책기획관
- 작성일 2024-11-11
이장우 대전시장과 대전 지역 국회의원이 내년도 국비 예산 확보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머리를 맞댔습니다.
한국철도공사 회의실에서 11일 조찬간담회를 개최한 대전시는 참석한 지역 국회의원에게 사업의 당위성을 설명하고 내년도 예산안에 반영될 수 있도록 국회 차원의 관심과 협조를 요청했습니다.
특히 시는 국회가 내년도 예산안 심사에 돌입하는 만큼 정치권과 긴밀한 협력을 구축하고 ▲도시철도 2호선 트램 건설 ▲도시철도 LTE-R 구축 ▲공공어린이재활병원 운영지원 등 주요 사업 21건의 예산 확보를 위해 공동 대응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이장우 시장은 "이제 국회의 시간이 됐다"며 "정부 긴축 재정 방침과 국세 수입 감소 등에 따라 국비 확보에 어려움이 예상되는 만큼 지역 의원님들과 긴밀한 협력하에 시민들을 위한 국비 확보에 역량을 모아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에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위원장을 맡고 있는 박정현 의원(대덕구)은 “대전시와 7명의 국회의원들에게는 대전 발전이라는 공동의 목표가 있다. 이를 위해서는 예산이 수반돼야 한다”며 “어려울수록 초당적 협력이 필요하다. 오늘 대전시가 증액을 요청한 건과 민생 예산 확보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화답했습니다.
앞으로도 대전시는 정부 예산안 막바지 과정인 국회 심의 단계에서 국비를 최대치로 확보하기 위해 수시로 국회를 찾아 동향을 파악하는 등 심의 최종 통과까지 총력을 다할 방침입니다.

대전광역시가 창작한 "이토록 친밀한 간담회~대전시·국회의원 예산 확보 총력!"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