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제목 대전기업 상장 고공행진! 일류경제도시 순항~
  • 담당부서 기업지원정책과
  • 작성일 2024-11-07


대전시가 각종 지표의 우상향 속에 일류경제도시로 나아가고 있는 가운데 지역 혁신성장의 촉매가 될 기업 상장 또한 고공행진을 하고 있습니다.


external_image


시는 7일 3차원 현미경 광학기기 및 의료장비 제조 및 판매 전문기업인 (주)토모큐브가 코스닥상장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로써 한국거래소에 상장된 대전기업은 총 62개로 늘어났습니다.


external_image


이는 6대 광역시 가운데 인천(94개), 부산(82개)에 이어 세 번째로 높은 수준입니다. 지역 시가총액 기준으로는 57조 원으로 6대 광역시 중 인천에 이어 두 번째, 비수도권 광역시 가운데 1위에 해당합니다.


external_image


특히 민선 8기 들어 상장한 기업 수는 14개, 올해 들어서만 8개로 역대급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 민선 6기(11개 상장) → 민선 7기(14개) → 민선8기(현재 14개)


external_image


또 앞으로도 상장 절차 중인 지역기업들*이 대기 중에 있어, 최근 대전의 기업 상장 증가세지속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 (예비심사 통과) 에르코스농업회사법인, 오름테라퓨틱 / (상장 청구) 인투셀


external_image


시는 이러한 증가세가 지역 혁신 성장의 마중물로 작용해 벤처 생태계 활성화와 고용 유발 등 선순환 효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external_image


이장우 대전시장은 “최근 대전의 상장기업 증가세는 경제체질이 일류경제도시로 완전히 탈바꿈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창의적 기술력을 가진 지역 유망기업들이 대전에서 꿈을 키우고 기술경쟁력을 확보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공공누리 제1유형

대전광역시가 창작한 "대전기업 상장 고공행진! 일류경제도시 순항~"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