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제목 대전시, 시민 안전엔 '무조건 선제적 대응'!
  • 담당부서 자연재난과
  • 작성일 2024-10-21


대전시와 대덕구가 21일 대덕구 읍내동 백송아파트에서 ‘산사태  취약지역 사방사업 준공식’을 개최하며 '시민 안전 최우선'에 합심했습니다.


external_image


지난해 여름철 집중호우로 아파트 인근 산지에 산사태 우려가 높아짐에 따라 대덕구에 재난관리기금 20억 원지원했고, 대덕구‘산사태 취약지역 사방사업’긴급 발주했습니다.


external_image


옹벽 상단의 산지 토사제거하고 시설물보강한 후, 다양한 조경과 수목으로 사계절 내내 쾌적한 조경경관으로 탈바꿈해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조성했습니다.


external_image


이번 사방사업은 대전시와 대덕구, 지역주민이 서로 협력해 재난을 사전에 예견하고 선제적으로 대응한 대표적인 사례라 할 수 있습니다.


external_image 


앞서 이장우 대전시장백송아파트 옹벽이 위험하다는 보고를 받고 즉시 현장점검을 실시했었습니다. 


당시 아파트 옹벽이 너무 위험해 우선 응급조치와 호우시 주민 사전대피를 하고, 옹벽에 대한 안전한 복구를 추진토록 지시했었습니다. 


external_image


이장우 시장은 준공식에서 “재난으로부터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것은 최우선으로 해야 할 시정”이라며 “안전취약지역을 철저히 점검하고 작은 위험 하나까지도 선제적으로 조치해 한 건의 재난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공공누리 제1유형

대전광역시가 창작한 "대전시, 시민 안전엔 '무조건 선제적 대응'!"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