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제목 대전시민의 저력! 중기부 이전 반대 전자투표 클릭!
  • 담당부서 자치분권과
  • 작성일 2020-12-11

대전시민의 저력을 보여주세요!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 세종시 이전을 반대합니다.


광화문1번가 전자공청회


중기부 이전 전자공청회 클릭!

국민의견을 수렴하는 ‘광화문1번가’에서 중기부 이전에 대한 전자공청회가 진행 중입니다.


광화문1번가 전자공청회


이번 전자공청회 의견수렴은 오는 17일까지 참가 할 수 있는데요. 

첫날부터 중기부 세종시 이전을 반대하는 의견이 수천 건 올라오는 모습입니다.



광화문1번가 전자공청회


실제 세종시 출범 이후 대전은 인구 및 법인·기업들의 급속한 유출로 이미 막대한 피해를 입고 있는 상황에서 중기부와 산하기관 세종시 이전은 도시 침체를 더욱 가속화 시킬 것이란 우려가 큰데요.

이는 세종시 설치가 수도권 과밀해소 및 국가 균형발전을 위한 것으로, 비수도권 소재 공공기관을 세종시로 이전하는 것은 그 취지에 맞지 않는 것이고요.

특히 2005년 세종시 설치를 위한 중앙행정기관 등의 이전계획에서 대전청사 또는 비수도권에 위치하고 있는 기관은 제외한다는 선정원칙에도 위배되는 것입니다.

한편 허태정 대전시장은 10일 정부세종2청사 행정안전부 정문에서 중기부 세종시 이전 반대 시위를 하고 있는 시민단체를 찾아가 위문했습니다.


10일 정부세종2청사 행정안전부 앞에서 중기부 이전 반대하는 시민단체를 찾아간 허태정 대전시장
[10일 정부세종2청사 행정안전부 앞에서 중기부 이전 반대하는 시민단체와 함께 한 허태정 대전시장]


자세한 내용은 대전시 자치분권과(042-270-0542)로 문의하세요.


[중기부 이전에 대한 전자공청회 투표하러 가기]

공공누리 제1유형

대전광역시가 창작한 "대전시민의 저력! 중기부 이전 반대 전자투표 클릭!"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대전시 콜센터 "042 - 120"으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