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제목 생활방역 전환 대응 코로나19 모니터링 검사 실시
- 담당부서 감염병연구부
- 작성일 2020-05-06
대전시는 그동안 의료보건 종사자 헌신과 시민의 자발적 방역 참여 덕분에 한 달 이상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그동안 유지되던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도 생활방역체제로 전환됨에 따라 보다 유연하게 변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완전 종식이 아닌 만큼 언제든 집단감염이 나타날 수 있어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습니다.
대전시 보건환경연구원은 생활방역체제 전환에도 코로나19 상황을 파악하기 위해 모니터링 검사를 진행합니다.
이번 모니터링 검사는 코로나19 감염자 발생과 2차 유행 징후에 대한 조기경보체제를 유지하면서 기존 인플루엔자 등 호흡기 질환 감시까지 병행 실시하는데요.
[생활방역체제 전환에 따라 모니터링 검사를 시행하는 대전시 보건환경연구원]
검사 방법은 주 1회 검체를 의뢰받아 호흡기질환 바이러스 8종과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찾아냅니다.
한편, 대전시 보건환경연구원은 코로나19 해외유입 신종 감염병위기 ‘주의’ 단계부터 24시간 실험실 검사체계를 구축, 최근까지 3,600건 이상을 검사 중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대전시 보건환경연구원 감염병연구부(042-270-6771)로 문의하세요.

대전광역시가 창작한 "생활방역 전환 대응 코로나19 모니터링 검사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련글보기 ┗ 문화체육시설 제한적 운영 전환! 사회적 거리두기는 필수! ┗ 코로나 이후 사회경제 변화 대응하라! 허태정 대전시장 주간업무회의 ┗ 코로나19 극복 고용정책에 관한 브리핑 ┗ 소득 상관없이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 이전글 대전시 미래를 열다! 제21대 국회의원 당선인과의 간담회
- 다음글 소득 상관없이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궁금하신 사항은 대전시 콜센터 042 - 120 으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