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대전광역시 DAEJEON METROPOLITAN CITY 대전광역시 DAEJEON METROPOLITAN CITY

검색하기

대전 시내버스 진화 프로젝트!

시민에게 신뢰받는 대전시 공공교통, 민선 7기 시내버스 정책을 공개합니다.

준공영제 운영효율화

대전시는 시내버스 준공영제 운영에 관한 조례를 제정, 그동안 지침으로 운영되던 수입금 공동관리, 표준운송원가 결정 및 적용, 경영 및 서비스평가 등 주요내용을 이관하고요. 운송사업자 책무, 조사·감사 규정 등을 신설했습니다.

또 운송원가 적용방식을 개선하고 횡령 등 부도덕한 행위가 발생하면 경영책임을 강화하고요. 준공영제운영위원회를 통해 시민위원을 확대하는 한편 매년 준공영제 운영현황과 평가결과를 공개해 준공영제 투명성을 높일 방침입니다.


차고지 새벽 첫 시내버스에 오르는 허태정 대전시장
[차고지 새벽 첫 시내버스에 오르는 허태정 대전시장]


안전하고 친절한 시내버스 운영

지난해 100대당 17건인 시내버스 사고를 매년 10%씩 낮춰 2022년 11건 수준으로 줄일 계획입니다.

혼잡한 시내버스 승강장
[혼잡한 시내버스 승강장]


아울러 각종 민원요소와 사고에 대한 확인을 위해 시내버스 설치 CCTV 성능을 기존 21만 화소에서 100만 화소급으로 전면 교체합니다.


편리한 시내버스 만들기

대전방문의 해를 맞아 주요 관광지와 행사장을 지원하는 수요맞춤형 노선을 신설합니다.

또 2025년 도시철도 2호선 개통에 맞춰 노선별 통행패턴과 승객수요를 분석, 시내버스를 전면 개편하는데요. 이를 위해 교통카드 기반 노선분석시스템을 도입할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친환경 대중교통 확충을 위해 2022년까지 전기·수소 시내버스 80대, 교통약자 이용편의를 높이기 위해 3문 저상버스 30대를 도입합니다.


3문 저상버스
[3문 저상버스]


시내버스 인프라 확충

시내버스 운행여건 개선을 위해 대전역과 신설 유성복합터미널에 BRT 환승센터를 설치하고요.

아울러 시내버스 안정적 운영을 위해 비룡지구에 공영차고지를 마련합니다.

또 시내버스 이용환경 개선을 위해 유개승강장, 번수정보안내단말기 등 편의시설을 확대하고요.

시내버스 모든 차량에 공공와이파이를 설치할 계획입니다.


시내버스승강장 휴대폰 충전기 설치
[시내버스승강장 휴대폰 충전기 설치]


대전 시내버스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대전시 버스정책과(042-270-5783)으로 문의하세요.


[대전 시내버스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