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대전시, 2025년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추가 선정

 

대전시는 2025년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로 지역업체인 OOOO를 포함 총 0개 업체를 추가 선정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7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선정위원회를 통해 00개 공급업체 00개 답례품을 추가 선정함에 따라 00개 공급업체 000개 답례품으로 확대되었다.

 

선정된 답례품은 농축산물 0(OOOO), 가공식품 0(하레하레, 정인구 팥빵 등) 공산품 0(OOOO ), 지역상품권 2(몽심, 싶빵공장)이다.

 

새롭게 추가되는 답례품은 215일부터 고향사랑e대전광역시 시청답례품 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재현 대전시 행정자치국장은 대전이 빵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기부자들이 선호할 만한 유명 빵집들이 공모에 많이 참여했다라며 빠르게 성장해 가는 대전 고향사랑기부제에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거주지 외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2천만 원 한도 내에서 기부할 수 있는 제도이다.

 

기부자는 10만 원까지는 전액 세액공제, 10만 원 초과분은 16.5%의 세액공제 혜택과 함께 기부액의 30% 범위에서 지역 농특산물 등을 답례품으로 받을 수 있으며, 모인 기부금은 복지, 문화·예술, 지역 활성화 사업 등에 사용된다.

 

 


공공누리 제1유형

대전광역시가 창작한 "대전시, 2025년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추가 선정!"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