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대전시립미술관,‘2025 대전 미술품 직거래 프리마켓

 

대전시립미술관(관장 윤의향)은 다음 달 9일까지 지역 예술인의 역량 강화와 전시 기회 확대를 위해‘2025 대전 미술품 직거래 프리마켓에 참여할 작가 200명을 모집한다.

 

지난해 행사에서는 1,576건의 작품이 판매되고 총 6,616만 원의 판매액을 기록했으며, 2만 명의 시민이 참여하는 등 큰 성과를 거뒀다.

 

이번 프리마켓은 좋은작품! 착한가격!’을 슬로건으로 오는 426()부터 427()까지 대전시립미술관 잔디광장에서 열린다.

 

특히 올해부터 ·가을 두 차례 확대 개최 작가 연령 및 작품 가격 제한 완화 10-19시까지 시간 연장 야외 음악회 그림 그리기 대회 등의 내용으로 새롭게 운영된다. 이를 통해 시민 참여를 더욱 활성화할 계획이다.

 

지원 자격은 만 45세 이하(1980년 이후 출생) 신진·청년·아마추어 작가면 누구나 모든 미술 작품에 대하여 무료로 신청 가능하다.

참가를 원하는 작가는 다음 달 39() 18시까지 이메일(dma1998@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의향 대전시립미술관장은 이번 프리마켓은 신진 작가들이 작품을 알리고 시민들이 미술을 보다 가까이에서 경험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라며 참신하고 역량 있는 작가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린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대전시립미술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공누리 제1유형

대전광역시가 창작한 "대전시립미술관,‘2025 대전 미술품 직거래 프리마켓!"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