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모정네거리 우회전 차로 신설 타당성 검토 요망
- 작성자
- 작성일 2014-04-21
- 조회수 584
유성 충남대 정문에서 오정동 시장 앞으로 연결하는 도로(한밭대로)는 대전의 주요 간선도로입니다.
4거리 교차로마다 거의 모두 우회전 전용 차로가 있어 차량통행이 비교적 원활한데, 모정네거리(둔산 홈플러스 뒤, 둥지아파트 110동앞)에서 햇님네거리방향(법원방향)으로 우회전 전용차로가 없어, 모정네거리에서 직진차량 빨간불일 때 우회전 차량통행이 불가하여, 우회전 차량의 대기로 인하여 직진차량의 통행에도 지장을 주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사유지가 편입되는 것이 아니므로 큰 비용없이, 차량지체(공회전)로 인한 대기오염의 감소, 기름값 절약, 기분 업 등 여러가지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 사료되오니, 타당성 검토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몇년전, 덕명네거리 현충원방향에서 노은터널방향 좌회전이 1개차로일 때, 2개 차로로 변경하는 것이 좋겠다고 '이곳'에 의견 제시했던 바, 실행된 적이 있었습니다.
4거리 교차로마다 거의 모두 우회전 전용 차로가 있어 차량통행이 비교적 원활한데, 모정네거리(둔산 홈플러스 뒤, 둥지아파트 110동앞)에서 햇님네거리방향(법원방향)으로 우회전 전용차로가 없어, 모정네거리에서 직진차량 빨간불일 때 우회전 차량통행이 불가하여, 우회전 차량의 대기로 인하여 직진차량의 통행에도 지장을 주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사유지가 편입되는 것이 아니므로 큰 비용없이, 차량지체(공회전)로 인한 대기오염의 감소, 기름값 절약, 기분 업 등 여러가지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 사료되오니, 타당성 검토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몇년전, 덕명네거리 현충원방향에서 노은터널방향 좌회전이 1개차로일 때, 2개 차로로 변경하는 것이 좋겠다고 '이곳'에 의견 제시했던 바, 실행된 적이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