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류 경제

  • 제목 중부권 최대 국제전시컨벤션센터 당선작을 공개합니다
  • 담당부서 국제협력담당관
  • 작성일 2018-03-27

대전을 중부권 마이스(MICE)산업 중심으로 만들 국제전시컨벤션센터는 어떤 모습일까요?

대전시 공모 국제전시컨벤션센터 설계 당선작을 소개합니다.

국제전시컨벤션센터 당선작
[국제전시컨벤션센터 당선작]


이 작품은 ㈜디엔비 건축사사무소가 제작했는데요.

심사위원회로부터 ‘엑스포 재창조 사업과 인접 DCC와의 연계성을 중점으로 구성한 역동적인 입면계획과 쾌적한 정면부를 나타내고 있어 세련된 경관에 대한 표현계획이 우수하다’는 호평을 받았습니다.

중부권 최대 국제전시컨벤션센터 건립

대전은 전국 사통팔달 교통중심인 지리적 여건과 더불어 대덕특구를 품고 있어 많은 국제행사가 열리는 곳인데요.

하지만 기존 무역전시관은 1993년 대전엑스포 당시 창고형 임시건축물로 지어져 사용에 많은 불편이 따르고요. DCC(대전컨벤션센터)는 규모가 작아 대형 행사를 치르기에 역부족이라는 지적이 많았습니다.

국제전시컨벤션센터 건립 계획


이에 따라 대전시는 엑스포과학공원 재창조사업의 일환으로 중부권 최대 규모 국제전시컨벤션센터 건립을 추진하고 있는데요.

지난해 기본계획 고시를 시작으로 내년에 착공, 2021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착착 진행 중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대전시 국제협력담당관실(042-270-3371)로 문의하세요.

공공누리 제4유형

대전광역시가 창작한 "중부권 최대 국제전시컨벤션센터 당선작을 공개합니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대전시 콜센터 "042 - 120"으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