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류 행정

  • 제목 특성화고 해외 취업의 장 글로벌 현장학습 확대
  • 담당부서 일자리정책과
  • 작성일 2015-06-17

대전시가 글로벌 현장학습의 일환으로 관내 특성화고 학생 43명을 호주로 파견합니다.

글로벌 현장학습은 청년일자리 창출의 일환으로 시행되는 것으로, 요리, 자동차 정비, 건축, 토탈뷰티, 공통 등 5개 분야에서 자질있는 특성화고 학생을 선발해 해외 연수 및 취업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대전시는 지난 3월 대전시교육청과 함께 유성생명과학고 학생을 대상으로 올해 글로별 현장학습 대상자를 모집, 지필평가와 면접을 통해 1차 선발했고, 내달 중 직무교육과 어학교육을 마친 43명을 최종 선정할 계획입니다.

선정된 학생은 어학 심화교육을 받은 뒤 오는 8월부터 3개월 간 호주 국립기술전문대학(TAFE) 등에서 연수를 받고 현지기업체와 연계된 현장실습을 받을 예정입니다.

특히, 올해 특성화고 글로벌 현장학습은 대전시와 자매도시인 호주 브리즈번시뿐 만 아니라, 호텔 등 서비스 사업이 발달한 도시인 골드코스트까지 확대, 현장학습 완료 후 해외취업으로 원활하게 연결되도록 기회를 제공할 방침입니다.

한편, 대전시는 지난해 글로벌 현장학습을 통해 4개 분야 37명을 파견, 현재 호주 브리즈번시에 16명이 취업 또는 취업콜을 받은 상태입니다.

 

청년일자리창출 

공공누리 제1유형

대전광역시가 창작한 "특성화고 해외 취업의 장 글로벌 현장학습 확대"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대전시 콜센터 042 - 120 으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