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제목 미세먼지 줄이기 민·관 힘 모은다
  • 담당부서 미세먼지대응과
  • 작성일 2020-09-07

올해 긴 장마와 잦은 태풍의 영향이 중국에서 날아오는 미세먼지를 막아 비교적 깨끗한 대기를 유지했습니다.

하지만 세계의 공장이라 일컫는 중국에서 본격적인 제조업 가동모드에 돌입하면서 미세먼지 유입이우려되는 상황인데요.


제10호 태풍 '하이선'에 막혀 유입이 차단된 미세먼지 위성사진
[제10호 태풍 '하이선'에 막혀 유입이 차단된 미세먼지 위성사진]


그렇다고 마냥 손 놓고 있을 수만은 없습니다.

우리도시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라도 최소화시켜야지요.

미세먼지 저감 민·관 실천협약

대전시는 7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환경관련 4개 기관·단체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실천협약’을 체결했습니다.


7일 대전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실천협약'
[7일 대전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실천협약’]


이날 협약은 우리나라 제안으로 제정된 국제연합(UN) 기념일이자 지난 8월 국가기념일로 지정된 ‘푸른 하늘의 날’을 기념해 체결한 것인데요.

이날 협약에 참여한 대전녹색환경지원센터, ㈔대전세종충남환경기술인협회, 대전지속가능발전협의회, 대전충남환경보전협회는 대기환경 개선을 위한 공동 실천노력이 필요하다는 인식을 같이하고, 시민건강과 지속가능한 대전발전을 위해 노력하기로 뜻을 모았습니다.

이날 협약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대전시는 미세먼지 정보와 홍보자료 제공 등 협약 기관·단체와 상호 협조체제 구축으로 대기환경 정책 및 제도적 지원에 협력한다.
대전녹색환경지원센터는 대전지역의 미세먼지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연구사업 수행과 이를 대전시 대기환경 정책에 기초자료로 활용되도록 협력한다.
㈔대전·세종·충남환경기술인협회는 미세먼지 발생사업장에 대한 배출 및 방지시설의 운영개선을 통해 미세먼지 발생이 최소화 되도록 협력한다.
대전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시민 실천교육과 온실가스 감축 컨설팅, 녹색교통 활성화 사업에 협력한다.
대전·충남환경보전협회는 미세먼지 발생 사업장에 대한 기술지원과 교육을 통해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에 협력한다.

대전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해 각 기관·단체에서 추진할 사업이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인데요.

시민여러분도 친환경 운전습관, 불법소각 안하기 등 미세먼지 감소를 위한 노력에 동참해주세요.


지난해 미세먼지로 덮힌 서구 둔산동의 모습
[지난해 미세먼지로 덮힌 서구 둔산동]


이날 협약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대전시 미세먼지대응과(042-270-5461)로 문의하세요.



대전시 실시간 대기정보 - 미세먼지(PM10) 오늘 좋음, 내일 보통 / 초미세먼지(PM2.5) 오늘 좋음, 내일 보통 / 오존(O3) 오늘 보통, 내일 보통

[대전시 실시간 대기정보 보기]

공공누리 제1유형

대전광역시가 창작한 "미세먼지 줄이기 민·관 힘 모은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대변인 (2024-04-26)
  • 문의전화 : 042-270-0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