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제목 러시아 학문의 도시 노보시비르스크시와 상생발전 약속
  • 담당부서 국제협력담당관
  • 작성일 2016-06-27

대전시가 러시아 학문의 도시 노보시비르스크시와 상생발전을 약속했습니다.

송석두 대전시행정부시장은 25일 노보시비르스크시에서 애나톨리 로코찌 노보시비르스크시장과 ‘자매결연 체결 15주년 기념 국제협력 강화협정’을 맺고 우호관계를 더욱 발전시키기로 했습니다.

25일 러시아 노보시비르스크시에서 애나톨리 로코찌 노보시비르스크시장과 ‘자매결연 체결 15주년 기념 국제협력 강화협정’을 체결한 송석두 대전시행정부시장 
[25일 러시아 노보시비르스크시에서 애나톨리 로코찌 노보시비르스크시장과 ‘자매결연 체결 15주년 기념 국제협력 강화협정’을 체결한 송석두 대전시행정부시장]


러시아의 지리적 중심인 노보시비르스크시는 아카뎀로고독(Academgorodok) 연구단지가 있는 러시아 최고의 과학도시로 꼽히는데요. 아카뎀로고독은 ‘학문의 도시’란 뜻이 담겨 있습니다.

실제 이곳에는 핵물리학, 수학, 화학 등 기초과학 및 응용과학을 연구하는 30여 개 연구소가 밀집해 있는데요. 세계 최초의 인공위성 스푸트니크도 이곳에서 만들어졌습니다.

대전시는 2001년부터 노보시비르스크시와 자매결연을 맺고 경제, 문화, 체육 등 다방면으로 교류하며 신뢰를 쌓았는데요. 이를 바탕으로 2011년 업무제휴를 체결한 데 이어 이번에 한 차원 격상된 협정을 체결하게 됐습니다.

이번 협약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협약내용

1. 양 도시는 15년간의 공동교류 결과를 높이 평가하며, 대전시와 노보시비르스크시 시민 복지를 위해 자매도시 협력관계를 강화하고자 함을 선언한다.

2. 양 도시는 경제, 문화, 스포츠, 청소년 교류, 의료, 관광 등 상호 관심분야에 대한 교류사업을 확대 발전시키도록 노력한다.

3. 양 도시는 글로벌 시대의 문화적 이해증진과 교류를 위하여 국제기구 및 협회사업 육성을 위한 방안을 협의하여 추진한다.

4. 양 도시는 상호교류 협력사업을 시민과 함께 공유하도록 하며, 교육 및 도시홍보 사업을 적극 발굴 추진한다. 


25일 러시아 노보시비르스크시에서 ‘자매결연 체결 15주년 기념 국제협력 강화협정’을 체결하고 인사말을 전하는 송석두 대전시행정부시장 
[25일 러시아 노보시비르스크시에서 ‘자매결연 체결 15주년 기념 국제협력 강화협정’을 체결하고 인사말을 전하는 송석두 대전시행정부시장]


대전시 이번 협약을 계기로 노보시비르스크시와 보다 폭넓고 실질적인 교류의 기회를 만들고 미래 성장동력을 키워갈 방침입니다.

공공누리 제1유형

대전광역시가 창작한 "러시아 학문의 도시 노보시비르스크시와 상생발전 약속"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대전시 콜센터 042 - 120 으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