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제목 대전의 나노기술 뽐내는 드레스덴 나노페어
  • 담당부서 신성장산업과
  • 작성일 2014-07-02

과학도시 대전이 오는 3일까지 독일 드레스덴시에서 열리는 ‘드레스덴 나노페어 2014’에 참가합니다.


대전시와 드레스덴시는 2012년 2월 나노융합분야 공동협력 지속 추진을 위한 협약 체결한 데 이어 지난해 7월에는 양 도시의 과학기술 교류협력 강화와 공동발전을 위한 협정을 체결해 상호 협력관계를 돈독히 했습니다.

 

독일 드레스덴시에 있는 세계적 연구단지 아들러스호프 
[독일 드레스덴시에 있는 세계적 연구단지 아들러스호프의 핵심시설]

 
세계 20여 나라, 50개 기업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국제나노기술 심포지엄, 나노기술 전시회 등을 통해 최신 나노기술 관련 정보를 교류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한필중 대전시 신성장산업과장은 이번 심포지엄에서 ‘대전시 나노융합산업 육성정책’을 주제로 발표합니다.

 
또 이번 행사에는 ㈜시온텍, ㈜에스엔, ㈜스마트솔루션, ㈜유니폴라텍, ㈜디아이젠첨단소재, ㈜블루웨이브텔 등 6개 대전 소재 기업과 대전테크노파크, 한국기계연구원, 나노종합기술원, 국가나노인프라협의체 등 유관기관이 참여합니다.


참가 기관과 업체는 현장에 대전의 나노융합 육성을 알리는 홍보 부스를 설치하고,  우수 제품 전시와 관심기술 정보 제공, 해외 마케팅 홍보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해외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이번  ‘드레스덴 나노페어’ 참가는 대전과 세계 각 국의 나노융합분야 공동연구 기회 창출과 향후 관련 기업 매출 향상, 해외시장 개척 등에도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궁금한 사항은 대전시 신성장산업과(042-270-3821)로 문의하세요.

공공누리 제4유형

대전광역시가 창작한 "대전의 나노기술 뽐내는 드레스덴 나노페어"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대전시 콜센터 042 - 120 으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