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제목 대전시 미래를 열다! 제21대 국회의원 당선인과의 간담회
  • 담당부서 정책기획관
  • 작성일 2020-05-07

이번 제21대 총선 결과를 두고 모 온라인 커뮤니티에선 ‘대를린 장벽이 무너졌다’는 게시글이 올라와 보는 이의 웃음을 자아냈는데요.

대전은 7개 지역구 모두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당선됐는데, 그 모습을 지도로 보면 대전의 동-서를 가르던 선이 마치 통일 전의 독일 베를린과 흡사했기 때문입니다.


대전시 지역구 국회의원 변화


이제 대전은 시장과 5개 구청장은 물론 지역구 국회의원까지 모두 같은 정당에 소속돼 정책 추진에 보다 탄력을 받을 전망인데요.

게다가 박병석 의원은 21대 국회 최장인 6선을 달성했고, 이상민 의원도 5선, 박범계 의원은 3선에 오르며 어느 때보다 강력할 전망이고요.

아울러 장철민 당선인, 황운하 당선인, 박영순 당선인이 국회 입성에 성공해 일대 혁신이 예상됩니다. 

대전시는 6일 시청 대회의실에 이들 당선인이 모두 한 자리에 모였는데요.


6일 대전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21대 국회의원 당선인과의 간담회
[6일 대전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21대 국회의원 당선인과의 간담회]


먼저 당선인 각오를 들어볼까요?

당선인 소감

 조승래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위원장(유성구갑)
“이번 총선 결과는 지난 2년 동안 허 시장과 5개 구청장이 시민을 위해 봉사하고 잘 이끌어준 평가가 반영된 것입니다. 앞으로 당정협의회가 실질적이고 지속적인 기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실무 협력체계를 강화하겠습니다.”

당선인 소감

 박병석 국회의원(서구갑)
“우리는 코로나사태 조기종식과 경제난 돌파, 포스트 코로나를 통한 사회경제 업그레이드라는 과제를 안고 있습니다. 특히 혁신도시 지정에 따른 양질의 공공기관 유치, 도시철도 2호선 건설 등 미래를 위한 사업을 잘 마무리해 시민의 뜻에 부응하겠습니다.”

당선인 소감

 이상민 국회의원(유성구을)
“4차산업혁명 전진기지 건설과 도시철도 2호선 건설 등 핵심 사업을 연계해 더 큰 신성장동력을 마련하겠습니다. 아울러 코로나19 쇼크를 계기로 사회 각 부분의 혁신이 가속될 수 있게 힘쓰겠습니다.”

당선인 소감

 박범계 국회의원(서구을)
“오늘 대전시가 제안한 사업 중 대전과 세종, 오송·오창을 잇는 광역경제벨트 구성이 상당히 중요하게 다가옵니다. 이와 함께 최근 바이오메디컬 규제자유특구로 지정된 것에 대한 후속조치로 주도적이고 면밀한 사업계획을 수립해야 합니다.”

당선인 소감

 장철민 당선인(동구)
“이번 코로나 위기를 극복할 때 우리는 그간 갖고 있는 비정규직 문제, 양극화 심화 등 사회문제까지 해결해야 합니다. 특히 동서격차 해소와 청년이 떠나지 않는 대전을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당선인 소감

 황운하 당선인(중구)
“중구는 동구, 대덕구와 함께 초선 의원으로써 시와 자치구의 많은 협력이 필요합니다. 이번 총선 결과는 일을 더 열심히 하라는 시민의 메시지가 담긴 만큼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당선인 소감

 박영순 당선인(대덕구)
“코로나19로 가장 타격을 받는 사람은 소외지역 취약계층입니다. 사회혁신으로 이를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날 모임은 21대 국회의원 당선인과 허태정 대전시장이 만나 시정의 미래를 논의하는 간담회로, 대전시와 정당의 협력을 통한 도시발전을 도모하는 자리로 마련했습니다.


6일 대전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21대 국회의원 당선인과의 간담회
[6일 대전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21대 국회의원 당선인과의 간담회]


허태정 대전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총선으로 대전시 한 단계 더 도약하고 지역사회 숙원사업은 물론 미래를 이끌 새로운 사업도 탄력적으로 진행될 전망”이라며 “당선인 모두 한마음 한뜻으로 지역발전을 위해 힘써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밝혔고요.

이어 대전시가 미래 100년을 좌우할 중요사업을 설명하고  국회차원의 전폭적 지원을 부탁했습니다.

주요사업

대전 혁신도시 지정 및 공공기관 유치

도시철도 2호선 트램 건설

대덕특구글로벌 혁신클러스터로 재창조

2022 대전 UCLG세계총회 국제행사 추진

대전교도소 이전

베이스볼 드림파크 조성

대전 도심지 순환도로망 구축

충청권 광역철도 2단계 건설

보령~대전~보은(영덕) 고속도로 건설

도심 통과 경부선ㆍ호남선 철도 지하화

원자력 시민안전망 강화

(가칭)국립 대전미술관유치

대전의료원 설립

융ㆍ복합 특수영상 콘텐츠 클러스터 조성

현도교~신구료 도로개설

호남선 고속화 사업


허태정 대전시장은 “이번 총선에서 제시된 공약을 시정과 연계해 실행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아울러 시정 숙원사업을 실현하기 위해 지역 국회의원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속도를 높히겠다”고 말했습니다.


6일 대전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21대 국회의원 당선인과의 간담회에서 협조를 당부하는 허태정 대전시장
[6일 대전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21대 국회의원 당선인과의 간담회에서 협조를 당부하는 허태정 대전시장]


이날 간담회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대전시 정책기획관실(042-270-3012)로 문의하세요.

공공누리 제1유형

대전광역시가 창작한 "대전시 미래를 열다! 제21대 국회의원 당선인과의 간담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대변인 (2024-04-26)
  • 문의전화 : 042-270-0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