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제목 공직자 투기여부 전수조사로 공정행정 확보해야!
  • 담당부서 대변인
  • 작성일 2021-03-15

“LH(한국토지주택공사) 직원 투기가 행정의 공정성을 송두리째 흔들고 있습니다.”

최근 LH 직원들이 개발정보를 투기수단으로 삼은 사실이 드러나면서 우리사회에 충격을 주고 있는데요. 현재 정부는 합동조사단을 구성, 적폐를 뿌리 뽑겠다는 각오로 성역없는 조사를 진행 중입니다.

이런 가운데 허태정 대전광역시장은 15일 주간업무회의에서 LH 직원들의 부동산투기 의혹과 관련해 우리시 공직자 전체 조사를 통해 공정행정을 구현하라고 지시했는데요.

15일 대전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회의
[15일 대전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회의]


우선 허태정 대전시장은 “타 시도에서 발생한 공직자 투기는 우리사회 양극화와 불평등을 드러내고 행정의 신뢰를 무너뜨린 사건”이라며 “이는 투기 가담자가 몇 명인가 문제를 떠나서 사회적 질서를 망가뜨리고 희망을 앗아간 불행한 일”이라고 밝혔고요.

특히 “이번 사태를 겪으며 국민은 보다 투명한 행정조치를 요구하는 상황이고 또 신뢰를 확인하기 위한 불가피한 조치”라며 “우리시 여러 개발사업 관련 공직자 투기 여부를 전체적으로 조사해 시민에게 투명성을 보여줘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대전시는 이날 오후 특별브리핑을 갖고 대전시 전체 공직자 대상 개발정보 투기 색출 특별조사반 운영계획에 대해 브리핑했습니다. ☞ 브리핑 내용 자세히 보기

또 이날 허태정 대전시장은 현재 진행 중인 코로나19 백신접종이 시 전체에서 시민불편을 최소화하면서 효율적으로 이뤄지도록 접종센터 개설 탄력적 확대를 주문했는데요.

이에 대해 “내달부터 유성구와 서구 등 인구수에 비례에  접종센터가 순차적으로 오픈할 예정”이라며 “하지만 다른 자치구에도 접종대상 어르신이 많은 만큼 시비를 투입해서라도 접종에 불편함이 없도록 균형을 맞춰달라”고 말했고요.

아울러 “1년 이상 시민 스스로 방역하는 생활이 잘 돼 있고, 시 방역시스템도 안정적으로 유지돼 최근 한 달 확진자가 잘 관리되고 있다”며 “이번 봄부터 사회적 행사를 개최해 안전 속에서 서서히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바꿔가자”고 덧붙였습니다. 


15일 대전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회의에서 당부사항을 전하는 허태정 대전시장
[15일 대전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회의에서 당부사항을 전하는 허태정 대전시장]


이어 허태정 대전시장은 온통대전 출시 1주년에 즈음해 그간의 소상공인 지원효과를 취약계층 혜택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역화폐 기능 확대를 당부했는데요.

구체적으로 “온통대전 발행이 높은 시민만족도와 골목상권 활성화에 영향을 주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며 “오는 5월 발행 1주년을 맞아 사회 취약계층과 복지 사각지대 지원 등 분야별 정책기능을 탑재하길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허태정 대전시장은 곧 다가올 대선시즌을 앞두고 시 핵심사업이 각 후보 공약에 포함되도록 사전준비를 철저히 하라고 지시했는데요.

그 내용으로 “주요 대권 후보가 지역 표를 얻기 위해 대전의 미래를 위한 비전과 발전상에 관심을 갖고 있다”며 “여야를 막론하고 모든 후보가 대전을 위해 공약할 수 있도록 미리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고요.

더불어 “최근 우리시만 도심융합특구로 지정되면서 원도심 도약의 새 발판을 마련했다”며 “이것을 혁신도시 지정, 대전역세권 민자개발, 쪽방촌 뉴딜 등과 큰 틀에서 묶어 종합계획으로 만들라”고 주문했습니다. ☞ 도심융합특구 지정 소식 자세히 보기


도심융합특구 조성 계획
[도심융합특구 조성 계획]


이밖에 이날 허태정 대전시장 내달 안전속도 5030 본격 시행에 따른 시민홍보 강화 등 현안을 논의했습니다.

공공누리 제1유형

대전광역시가 창작한 "공직자 투기여부 전수조사로 공정행정 확보해야!"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대변인 (2024-04-26)
  • 문의전화 : 042-270-0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