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제목 차이나는 복지! 대전시 아동급식단가 전국 최고!
- 담당부서 가족돌봄과
- 작성일 2021-10-21
이것이 차이 나는 대전의 복지!
대전시가 아동급식단가를 전국 광역지자체 중 최고 금액을 상향시킵니다.
아울러 급식카드를 IC칩이 내장된 일반카드로 변경, 아이들이 당당하게 급식을 먹을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아이키우기 좋은 도시 대전]
내년 아동급식단가 8000원!
대전시는 내년 1월부터 아동급식카드 단가를 현행 6,000원에서 8,000원으로 인상합니다.
이는 전국 광역지자체 중 최고액이며, 내년 보건복지부 권고단가 7,000원보다도 많은 금액인데요.
아울러 하루 결제한도도 현행 1만 2,000원에서 3만 원으로 대폭 증액했습니다.
이번 아동급식단가 인상은 우리시 평균 음식값을 반영, 아이들에게 급식 선택을 폭을 넓혀주기 위한 것이고요.
아울러 하루 결제한도도 아이들이 선호하는 음식을 마음껏 먹을 수 있도록 고려한 것입니다.
아동급식 가맹점 확대 추진
대전시는 급식단가 인상과 더불어 제휴 가맹식당을 대폭 늘이는 작업도 착수했는데요.
아동급식 제휴 가맹점이 적어 음식 선택이 제한적인 것을 극복하고자 급식카드 수행업체 농협은행의 협조를 얻어 BC카드가맹점과 연계된 음식점에서 카드 사용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개선할 계획이고요.
이와 함께 급식카드를 IC칩이 내장된 일반카드로 변경, 아동들이 편리하고 당당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배려했습니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형편이 어려운 아이들을 위한 급식카드 단가 인상과 가맹점 확대로 성장기에 양질의 식사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우리 아이들이 미래의 희망으로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대전시 가족돌봄과(042-270-0683)으로 문의하세요.
[아이키우기 좋은 도시 대전만들기 캠페인]

대전광역시가 창작한 "차이나는 복지! 대전시 아동급식단가 전국 최고!"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련글보기 ┗ 맞춤형 주거복지 고령자복지주택& 청년드림타운 ┗ 출생아 매달 30만 원/36개월! 인구정책 브리핑 자세히 보기
- 이전글 시민건강 책임질 대전의료원 건립 순풍
- 다음글 빨리 신청하세요! 집합금지·영업제한업종 공공요금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