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대전광역시 DAEJEON METROPOLITAN CITY 대전광역시 DAEJEON METROPOLITAN CITY

검색하기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놀 수 있는 공원을 만들어주세요!”

15일 동구 가양2동을 찾아간 허태정 대전시장의 현장시장실.

15일 동구 가양2동을 찾아가 주민들과 인사하는 허태정 대전시장
[15일 동구 가양2동을 찾아가 주민들과 인사하는 허태정 대전시장]


가양2동 가팔어린이공원은 놀이공간이 부족하고 나무와 시설이 오래된 탓에 되려 어린이 안전이 위협받는 골칫거리였습니다.

다행히 지난해 환경부 공모사업에 선정되면서 3억 원을 확보했는데요.

하지만 어린이들과 주민들이 원하는 생태체험공원으로 조성하려면 예산 2억 원이 모자랐습니다.

이날 현장을 살펴본 허태정 대전시장은 “초등학교와 공동주택 밀집지역이 지근에 있어 생태공원이 조성되면 이용률이 매우 높을 것”이라고 말했는데요.

보다 안전하고 좋은 공원이 만들도록 부족한 예산 2억 원 지원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15일 가양2동에서 열린 현장시장실에서 가팔어린이공원에 대해 살펴보는 허태정 대전시장
[15일 가양2동에서 열린 현장시장실에서 가팔어린이공원에 대해 살펴보는 허태정 대전시장]


이어 허태정 대전시장은 가양2동 행정복지센터로 자리를 옮겨 주민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이 자리에서 주민들은 용수골-남간정사 도로 개설 요청, 주민자치회에 대한 기대 등 다양한 주제로 대화를 나눴습니다.

15일 가양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들과 대화하는 허태정 대전시장
[15일 가양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들과 대화하는 허태정 대전시장]


주민과의 만남을 마친 허태정 대전시장은 신도꼼지락시장을 찾아가 상인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경청했는데요.

신도꼼지락시장은 매주 금요일 할인행사, 아트프리마켓, 체험학습, 꼼지락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열며 문화관광형 시장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15일 가양2동 신도꼼지락시장 상인들과 만난 허태정 대전시장
[15일 가양2동 신도꼼지락시장 상인들과 만난 허태정 대전시장]


이날 현장시장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전시 자치분권과(042-270-0542)로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