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대전광역시 DAEJEON METROPOLITAN CITY 대전광역시 DAEJEON METROPOLITAN CITY

검색하기

  • 제목 시정 내외부 소통 강화로 업무역량 업그레이드!
  • 담당부서 대변인
  • 작성일 2021-02-15
  • 공공누리 공공누리 이 창작한 시정 내외부 소통 강화로 업무역량 업그레이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비상업적 이용가능-변형가능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 정책]을 확인하십시오.

코로나19로 소통고 연결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는데요. 위드(With)코로나 시대를 맞아 초연결·네트워크 시대가 더욱 요구될 전망입니다.

특히 코로나 위기를 겪으며 소통이 조직의 의사결정에 미치는 중요성을 새삼 알 수 있었는데요. 올해 대전시정도 조직 내외부 모두에서 소통 강화를 통해 한층 시정운영능력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킬 계획입니다.

이와 관련해 허태정 대전시장은 15일 열린 주간업무회의에서 올해 대전시정이 안팎으로 이전과 다른 적극적 소통자세를 가져야 한다고 주문했는데요.


15일 영상회의로 열린 주간업무회의
[15일 영상회의로 열린 주간업무회의]


이에 대해 “최근 지역언론이 갖는 문제의식에 공직자의 적극적인 대응이 부족하다는 견해가 다수 제기된다”며 “언론은 우리가 하는 일이 시민에게 전달되는 주요 경로인 만큼 긴밀한 소통을 유지하면서 시정이 잘 홍보되도록 힘써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아울러 허태정 대전시장은 조직 내부에서 세대 간 괴리가 발생하지 않도록 서로의 위치와 여건을 이해하는 직원 간 소통에도 신경써야 함을 강조했는데요.

구체적으로 “우리시 공무원 중 9급직 비중이 13%나 되는 만큼 이제 조직 내 세대 간 소통으로 갈등을 소화하는 것이 중요해졌다”며 “세대 간 문제의식과 변화된 시스템을 이해하고 수용하는 태도를 가져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15일 영상회의로 열린 주간업무회의에서 당부사항을 전하는 허태정 대전시장
[15일 영상회의로 열린 주간업무회의에서 당부사항을 전하는 허태정 대전시장]


이어 허태정 대전시장은 지난해 사업평가 중 지역화폐 온통대전에 대한 시민만족도가 높게 나타난 것을 살려 보다 적극적인 브랜드화가 필요하다고 역설했는데요.

허태정 대전시장은 “온통대전에 대한 시민 인지도와 정책만족도가 가장 높게 나온 것은 매우 고무적”이라며 “이를 지역 대표브랜드로 계속 확장함으로써 시민에게 더욱 보탬이 되는 정책으로 키워가자”고 독려했습니다.

또 이날 허태정 대전시장은 최근 드론 특별자유화구역으로 선정된 것을 발판삼아 관련 산업이 지역에서 발전할 수 있는 후속조치를 당부했는데요.

이와 관련해 “이번에 지정된 드론특별자유화구역 중 우리시는 전국에서 드물게 도심 갑천변을 확보해 업계에서도 이를 반기는 분위기”라며 “우리시가 드론산업 관련 기업 육성과 테스트베드 역할에 보다 유리해진 것을 적극 활용하자”고 말했습니다.


15일 영상회의로 열린 주간업무회의에서 당부사항을 전하는 허태정 대전시장
[15일 영상회의로 열린 주간업무회의에서 당부사항을 전하는 허태정 대전시장]


이밖에 이날 허태정 대전시장은 코로나19 백신 접종계획 및 안전성 홍보 강화 등 현안을 논의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