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대전광역시 DAEJEON METROPOLITAN CITY 대전광역시 DAEJEON METROPOLITAN CITY

검색하기

시민안전 지킴은 가장 철저하게, 시민어려움 해결은 가장 빨리!

코로나19 사태가 오래 지속되면서 생계 걱정도 한 걱정인 가구가 늘고 있습니다.

그래서 대전시는 시민 어려움을 최대한 빨리 해결하고자 대전형 긴급재난지원금을 조속히 마련하고 지난 6일부터 접수받았습니다.

13일 오후 3시 현재까지 접수가 무려 13만 1,676건.

많은 시민들이 도움을 바라고 있는 상황에서 절차 때문에 지급이 늦어지지 않도록 노력한 끝에 예상보다 빠르게 지원을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대전시는 13일 대전형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을 시작했습니다.

13일 중구 태평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대전형 긴급재난생계지원금을 지원받는 시민을 위로하는 허태정 대전시장
[13일 중구 태평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대전형 긴급재난생계지원금을 지원받는 시민을 위로하는 허태정 대전시장]


대전형 긴급재난지원금은 중위소득 100% 이하 가구를 대상으로 하는데요.

신청기간은 5월 말까지며, 오는 20일부터는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에서도 할 수 있습니다.


대전형 긴급재난생계지원금


대전시는 우선 1차 지급대상으로 확정된 1,727명에게 긴급재난생계지원금카드 수령 안내문자를 발송하고 있습니다.

지급대상 확정문자를 받은 시민은 신분증을 갖고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카드를 수령하고 즉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전형 긴급재난생계지원금에 관한 문의는 대전시 콜센터(국번없이 120) 또는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세요.


대전형 긴급재난생계지원금


[대전형 긴급재난생계지원금 온라인 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