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대전광역시 DAEJEON METROPOLITAN CITY 대전광역시 DAEJEON METROPOLITAN CITY

검색하기

대덕특구 동측진입로 연결!
연축지구 교통편의 향상!
신탄진IC 혼잡 분산!
과학벨트·세종시 접근성 증대!

경부고속도로 회덕IC 연결도로 건설사업이 최근 기획재정부 예비타당성재조사를 통과, 본 궤도에 올랐습니다.

회덕IC 연결도로 건설사업
[회덕IC 연결도로 건설사업]


이 사업은 앞서 2017년 기획재정부 예비타당성조사를 완료했음에도, 실시설계 후 총사업비 증액으로 재조사를 결정, 일각에서 사업추진에 대한 우려가 나오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대전시는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과 사업정상화를 위해 노력한 결과 이번 재조사에서 경제성분석(B/C) 1.61로 사업타당성을 확보했습니다.


회덕IC 연결도로 건설사업
[회덕IC 연결도로 건설사업 효과]


이 사업이 완성되면 충청지역은 물론 영남권에서 행정중심복합도시로의 최단 접근로가 확보되고요.

아울러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거점지구와 둔산지역에서 바로 고속도로로 이어져 국가사업 및 지역사회 발전 복합효과도 기대됩니다.


한샘대교
[회덕IC에서 둔산을 거쳐 대덕특구까지 연결하는 한샘대교]


특히 상습 정체지역인 신탄진IC와 인접도로의 혼잡을 해소하는데도 큰 역할을 해 대덕구 신탄진지역 교통편의도 크게 좋아지고요.

또 연축도시개발사업지구 혁신도시 지정에 따른 기관 이전과 주택단지 건설에도 직접적인 효과를 가져올 전망입니다.

대전시는 이번 사업이 신속히 진행 될 수 있도록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및 한국도로공사와 긴밀한 협의할 방침입니다.

한편, 이 사업은 총사업비 986억 원을 대전시와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이 각각 50%씩 분담해 진행 하고요. 개통은 2025년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대전시 건설도로과(042-270-5901)로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