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청

서남부종합스포츠타운 조성사업 행정절차 마무리


대전시는 7서남부종합스포츠타운 조성을 위한서남부지구 도시개발사업 도시개발구역을 지정 고시했다.

 

ㅇ 이날 고시는 국토교통부의서남부종합스포츠타운 개발제한구역 해제고시의 후속 조치로 서남부종합스포츠타운 조성사업을 위한 사전 행정절차가 완료되어 본격적인 사업추진이 가능해졌다.

 

ㅇ 대전시는 5월 보상 절차를 시작으로 단지 조성 및 체육시설 건립 등 시행 절차를 최대한 신속히 마무리한다는 방침이다.

서남부종합스포츠타운 조성사업은 유성구 학하동 100번지 일원 약 76의 부지에 5,853억 원을 투자하여 종합운동장, 다목적체육관을 비롯한 체육시설과 4,700여 세대의 주거시설, 공원 등을 함께 조성하는 복합단지 개발사업이다.

 

ㅇ 대전시는 서남부종합스포츠타운을 시민의 건강증진과 여가생활을 함께 누릴 수 있는 활기찬 체육단지, 일류 체육도시 발전의 백년대계를 위한 거점으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ㅇ 또한, 체육시설단지 조성을 통해 부족한 체육 인프라를 확충함은 물론, 주거시설 중 50% 이상을 임대아파트로 공급, 시민의 주거 안정도 높일 예정이다.

 

손철웅 대전시 시민체육건강국장은대전시의 숙원이었던 서남부종합스포츠타운 조성을 위한 행정절차가 마무리됐다라며 대전 체육 발전의 획기적 마중물이 될 서남부 종합스포츠타운을 명품 랜드마크 종합체육시설단지로 조성하겠다라고 밝혔다.

 


공공누리 제1유형

대전광역시가 창작한 "서남부종합스포츠타운 조성사업 행정절차 마무리!"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