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청

대전시, 청년 마음건강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대전시는 취업 스트레스, 조직 내 갈등, 가정불화 등 다양한 갈등을 겪고 있는 청년들을 위해 청년 마음건강지원사업”1차 지원자를 52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ㅇ 이번 사업은 대전시의 18~39세 청년을 대상으로 마음 치유와 새로운 사회적응 및 성장 지원 등 청년의 건강복지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추진한다.

 

ㅇ 상담을 희망하는 청년들은 대전시가 지정한 전문기관에서 개인 및 집단 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유성구 대덕구는 헤아려봄 심리상담센터, 동구 중구는 희망찾기 사회적협동조합, 서구는 나우인사이드 심리상담센터에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ㅇ 대전에 주소를 두고 있거나, 대전의 학교·직장에 다니는 청년이면 누구나 대전청년포털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이용료는 무료이다.

 

ㅇ 개인 상담은 1인당 최대 7회까지 받을 수 있고, 집단 상담은 5인 내외로 구성되어 4회까지 받을 수 있다. 2차 신청은 8월 중 예정되어 있다.

 

ㅇ 또한 대전시는 청년들에게 금융, 노동, 주택임대차 계약 등에 대한 법률상담을 제공하는 생활법률상담소도 추후 진행할 예정이다.

 

ㅇ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전청년내일재단(042-719-8432)으로 문의하거나 대전청년포털에서 확인하면 된다.

 

민동희 대전시 복지국장은 대전시의 마음건강지원사업이 꾸준히 성과를 거두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외로움, 고독감, 두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하도록 마음건강지원을 지속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공공누리 제1유형

대전광역시가 창작한 "대전시, 청년 마음건강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