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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통분야

  • 전문

    우리 대전광역시 공직자 모두는「봉사행정·투명행정·경영행정」을 솔선 실천하여 153만 시민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감동을 주는 민본행정」 구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는 官 우위적 사고에서 벗어나 항상 겸손한 자세로 시민을 진정한 주인으로 섬기고 받드는 봉사행정을 실천하겠습니다.
    • 우리는 시민의 시정참여를 확대하고 모든 행정을 공개적으로 추진하는 투명행정을 실천하겠습니다.
    • 우리는 새로운 환경변화에 적극 대응하면서 보다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영행정을 실천하겠습니다.
    • 우리는 업무처리 착오로 시민에게 불이익을 주었거나 불편을 드린 경우에는 즉시 시정하고, 그에 상응한 보상을 제공하는 책임행정을 실천하겠습니다.
    • 우리는 행정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 조사를 연 1회 이상 실시하여 인터넷 홈페이지 및 언론 등에 공표하고, 시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는 열린행정을 실천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업무분야별로 시민중심의 서비스이행기준을 마련하고 성실히 이행하여 「가장 살기좋은 도시」를 건설하겠습니다.

  • 담당부서 : 자치분권과
  • 담당자 : 김유진
  • 문의전화 : 042-270-05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