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류 문화

  • 제목 도시철도 2호선 트램 국회 협조 이끌기! 권선택 대전시장 국회 방문
  • 담당부서 예산담당관
  • 작성일 2016-08-03

전국 최초로 대전에 들어설 ‘트램’의 성공 건설을 위한 국비확보 활동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권선택 대전시장은 2일 국회를 찾아가 정진석 새누리당 원내대표과  조정식 국토교통위원장 등 핵심 인사를 만나 대전도시철도 2호선 ‘트램’ 건설 등 지역 현안사업 추진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습니다.

이날 권선택 대전시장은 먼저 조정식 국토교통위원장과 국토교통위 소속 김성태 의원, 강훈식 의원 등을 차례로 찾아가 트램 관계법령 조기 개정 등 트램 건설을 위한 국회차원의 관심과 지원을 부탁했는데요.

 2일 국회를 찾아가 조정식 국토교통위원장에서 대전도시철도 2호선 트램에 대해 설명하는 권선택 대전시장 
[2일 국회를 찾아가 조정식 국토교통위원장에서 대전도시철도 2호선 트램에 대해 설명하는 권선택 대전시장]


특히 조정식 국토교통위원장은 지난 총선에서 트램 도입을 공약으로 제시한 바 있어 대전시 행보에 깊은 관심을 보였습니다.

이어 권선택 대전시장은 충청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소속 오제세 의원과 김종민 의원, 김동철 국민의당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간사를 잇달아 만나 우리시 현안사업을 설명하고 내년도 국비 확보에 관심과 배려를 요청했고요.


또 권선택 대전시장은 정진석 새누리당 원내대표를 찾아가 우리시 현안사업 추진을 위한 초당적 협력을 부탁했습니다.

2일 국회를 찾아가 정진석 새누리당 원내대표에게 지역 현안사업 국비 지원을 요청하는 권선택 대전시장 
[2일 국회를 찾아가 정진석 새누리당 원내대표에게 지역 현안사업 국비 지원을 요청하는 권선택 대전시장]


이날 권선택 대전시장이 국회에서 지원을 요청안 주요 사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 대전산업단지 서측 진입도로 건설 - 100억 원
▸ 외삼~유성복합터미널 BRT 연결도로 – 199억원
▸ 대전~오송 신교통수단(광역BRT) 건설 - 125억 원
▸ 경부고속도로 회덕IC 연결도로 건설 - 23억 원
▸ 서대전IC~두계3가 도로확장공사 – 20억 원
▸ 대전천좌안 및 옥계동 하수관로 정비사업 - 15억 원
▸ 충청권 광역철도 1단계 건설 - 100억 원

권선택 대전시장은 “도시철도 2호선의 조기 건설을 위해 트램관련  법령 조기 개정과 내년도 국비확보를 위해 지역 국회의원과 충청권 예결위원 등을 수시로 찾아가 공조체계를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공공누리 제1유형

대전광역시가 창작한 "도시철도 2호선 트램 국회 협조 이끌기! 권선택 대전시장 국회 방문"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대전시 콜센터 042 - 120 으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