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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 및 이용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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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

대전120콜센터에서는 대전시 관련 민원이나 궁금 사항을 빠르고 친절하게 상담 안내하는 대전시 전화상담 서비스센터입니다. 2006년 9월 20일 전국최초로 개소하였으며 현재 28명의 전문상담사가 365일 평일 오전 7시부터 오후 9시까지, 토,공휴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상담대기하고 있습니다.
여권, 차량등록, 대중교통, 상수도, 문화체육관광, 사회복지 등 시정전반에 대한 문의사항을 자세히 안내해 드립니다.
대전시에 궁금한 사항이 있으세요? 대전120콜센터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이용방법

  • 전화하는 요령
    • 대표번호 042-120을 누릅니다. .
    • 상담사에게 궁금한 내용을 물어봅니다. 
    • 상담사를 통해 친절한 답변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 근무시간 내
    • 전화 및 문자(80byte/한글40자 이내) 상담
      • 이용번호 : 042-120 일반통화요금 부과
      • 이용시간 : 365일 평일 07:00 ~ 21:00 토,공휴일 09:00 ~ 21:00
    • 수화상담
      • 이용번호 : 070-7947-4114(씨토크)
      • 이용시간 : 평일 09:00 ~ 18:00(토요일 및 공휴일 제외)
    • 외국어상담 (영어)
      • 이용번호 : 042-120 일반통화요금 부과
      • 이용시간 : 09:00 ~ 18:00 (토요일 및 공휴일 제외)
  • 근무시간 외
    • 상담사 근무시간이외에는 여권, 차량등록, 대중교통, 상수도 관련 민원은 자동응답서비스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 기타 민원은 당직실로 연결하여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 알아두면 좋은 콜센터 정보

접수내용 전화번호 관련기관 비고
정부 통합 민원서비스 110 국민권익위원회 수화상담
전기 고장 신고 123 한국전력공사
가스 사고 신고 1544-4500 한국가스안전공사
환경오염 신고 128 환경부
보건복지콜센터 129 보건복지부 수화상담
법률상담 132 대한법률구조공단
인권침해 상담 1331 국가인권위원회
금융 민원상담 1332 금융감독원
방송통신 민원처리 1335 (유료) 미래창조과학부
개인정보침해 상담 118 한국인터넷진흥원
노동법령, 제도상담 1350 고용노동부
국민연금 상담 1355 국민연금공단
방송통신심의 민원 1377 방송통신위원회
주민등록 진위확인 1382 행정자치부
부패방지위원회 신고 1398 국민권익위원회
부정,불량식품신고 1399 식품의약품안전처
경찰 민원 상담, 실종신고 182 경찰청 범죄신고는 112번
전기 안전 상담 1588-7500 한국전기안전공사
정보제공 부서 정보 - 담당부서, 담당명, 문의전화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담당부서 시민봉사과 담당자 박두찬 문의전화 042-270-41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