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류 경제

  • 제목 유망 중소기업 속속 대전으로! 6개 업체 신규 투자유치
  • 담당부서 기업지원과
  • 작성일 2016-04-27

개성공단 대체투자 기업을 포함한 타 지역 기업이 속속 대전으로 모이면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26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에스엔지 등 6개 유망 중소기업과 신규 투자유치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26일 대전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기업 신규투자 유치협약. 왼쪽부터 알피에스 이동헌 대표, 한스산업 한정희 대표, 디엔에프 김명운 대표, 권선택 대전시장, 대하테크원 황철호 대표, 에스엔에스 정기섭 대표, 지티사이언 강연균 대표.   
[26일 대전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기업 신규투자 유치협약. 왼쪽부터 알피에스 이동헌 대표, 한스산업 한정희 대표, 디엔에프 김명운 대표, 권선택 대전시장, 대하테크원 황철호 대표, 에스엔에스 정기섭 대표, 지티사이언 강연균 대표]


이번 협약으로 대전시와 이들 기업은 대전에 본사와 공장을 건립하고 고용창출과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했습니다.

이에 따라 6개 기업은 대전산단, 대덕테크노벨리, 과학벨트 등에 총 555억 원을 투자하고 312명의 일자리를 새로 만들 예정이고요.

대전시는 이들 기업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입니다.

26일 대전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기업 신규투자 유치협약에 앞서 업체 생산품을 살펴보는 권선택 대전시장 
[26일 대전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기업 신규투자 유치협약에 앞서 업체 생산품을 살펴보는 권선택 대전시장]


올 들어 대전시는 ‘2030 대전그랜드 플랜’을 역점 추진하면서 국내외 경제여건과 패러다임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 지속가능한 행복도시를 만들기 위해 첨단산업 육성 등 경제 성장판 마련에 힘을 모으고 있는데요.

이 가운데 첨단소재, 초정밀가공, 의료바이오 등 미래 먹거리 창출이 기대되는 기업 유치 성공이 지역경제 발전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권선택 대전시장은 “오늘 협약한 기업들이 조속히 안정적으로 투자를 진행할 수 있도록 가능한 정책적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공공누리 제1유형

대전광역시가 창작한 "유망 중소기업 속속 대전으로! 6개 업체 신규 투자유치"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대전시 콜센터 042 - 120 으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