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류 복지

  • 제목 여성 여가와 경제활동 돕는 시간제보육서비스 시행
  • 담당부서 노인보육정책과
  • 작성일 2015-09-21

대전시가 여성의 보다 활발한 여가생활과 경제활동을 돕기 위해 시간제보육서비스를 운영합니다.

시간제보육서비스는 가정에서 아이를 양육하는 가정에서 필요한 경우 시간단위로 어린이집을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이번에 시간제보육서비스를 운영하는 어린이집은 동구 한사랑어린이집, 중구 누리키즈어린이집, 서구 행복가득어린이집, 유성구 원앤원어린이집과 예은어린이집, 대덕구 문평어린이집과 서현어린이집 등 7개입니다.

이용 대상은 종일제 보육을 이용하지 않는 6개월 이상 36개월 미만의 영아입니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주말과 공휴일은 운영하지 않습니다.

보육료는 시간당 4,000원이며, 양육수당을 받는 가구 중 맞벌이가 아닌 기본형의 경우 월 40시간 한도에서 시간당 2,000원, 맞벌이형 가구는 월 80시간 한도에서 시간당 3,000원을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시간제 보육을 희망하는 부모는 이용 당일까지 ‘아이사랑보육포털’ (아래 링크)에 영유아를 등록한 후 온라인이나 전화(042-721-1256)로 예약하면 됩니다.

대전시립어린이집 
[대전시립어린이집]

 

[아이사랑보육포털 바로가기]

공공누리 제1유형

대전광역시가 창작한 "여성 여가와 경제활동 돕는 시간제보육서비스 시행"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대전시 콜센터 042 - 120 으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