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류 환경

  • 제목 대전시 기업 상용화 지원 사업, 전국 우수사례 선정 쾌거
  • 담당부서 산업정책과
  • 작성일 2015-08-27

대전시가 추진 중인 ‘선도산업 육성을 위한 첨단기술 상용화 지원 사업’이 대통령 직속 지역발전위원회가 시행한 ‘2015년 지역발전사업 평가’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됐습니다.

이로써 대전시는 지난해 평가에서 ‘숲길 조성 사업’에 이어 2년 연속 우수사례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는데요. 이는 전국 특·광역시 중 유일합니다.

이번에 우수사례로 선정된 ‘선도산업 육성을 위한 첨단기술 상용화 지원 사업’은 대전시가 지난해부터 30억 원을 들여 나노/바이오융합, IT융합, 국방/영상 등 관련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사업화를 지원하는 것인데요.

대전시는 사업의 내실화를 위해 상용화 보완연구를 위한 기술 개발 및 시제품 제작, 이후 신제품의 시장 진출을 위한 디자인, 여기에 시장조사와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서 사업화를 지원토록 했습니다.

이 같은 노력으로 대전시는 7개 강소기업 육성, 12개 신제품 개발, 매출 116억 원 창출, 고용 43명 증가와 함께 제품인증 17건, 특허출원 및 등록 18건, 국내외 전시회 23회 참가 등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뒀습니다.

이에 대해 대통령 직속 지역발전위원회는 안정적 예산확보 및 명확한 사업 추진의지, 지역 현황에 대한 정확한 분석과 이를 반영한 사업기획, 기업현장의 소리를 반영하기 위한 노력, 급변하는 산업 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리뉴얼 등울 높게 평가하고 우수사례로 선정했습니다.

대전시는 이번 성공을 바탕으로 기업에 대한 전후방 지원을 확대하고, 기업수요에 맞춘 지원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대전형 강소기업을 육성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입니다.

 

대전광역시 

공공누리 제1유형

대전광역시가 창작한 "대전시 기업 상용화 지원 사업, 전국 우수사례 선정 쾌거"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대전시 콜센터 042 - 120 으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