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류 환경

시민과의 소통을 최우선의 가치로 삼는 대전시가 블로그와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로 대전시정을 알리는 소셜미디어기자단을 모집합니다.

대전시는 현재 운영 중인 블로그기자단과 SNS서포터즈를 내년부터는 소셜미디어기자단으로 통합해 보다 나은 활동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참신한 아이디어로 아름다운 대전의 생생한 소식을 전달하는 주인공이 되세요.

지난 6월 대전시 동구 찬샘마을을 방문한 대전시 소셜미디어기자단 
[지난 6월 대전시 동구 찬샘마을을 방문한 대전시 소셜미디어기자단]


모집 분야는 블로그 부문과 SNS 부문으로 구분됩니다.

블로그 부문은 대전의 명소, 문화행사, 시정소식 등을 취재해 대전시 공식블로그 ‘나와유의 오감만족 이야기’에 올리는 활동을 하고요.

SNS 부문은 페이스북, 트위터 등을 통해 대전의 소식을 널리 알리는 역할을 합니다.

지난 10월 오월드를 홍보하기 위해 방문한 소셜미디어기자단 
[지난 10월 오월드를 홍보하기 위해 방문한 소셜미디어기자단]

 
신청 자격은 대전을 사랑하는 대전시민 중 개인 블로그 또는 SNS를 운영하고 있는 사람으로, 평소 시정에 많은 관심을 갖고 월 1회 이상 현장취재 활동이 가능한 사람입니다.

신청 방법은 첨부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 한 후 전자우편(bive@korea.kr)으로 보내면 됩니다.

지원서 파일명은 '성명_생년월일.hwp(홍길동_700120.HWP)' 순으로 작성해 주세요.

마감은 내달 14일까지이며, 선정 결과는 같은 달 22일 개별 통보될 예정입니다.

선정된 소셜미디어기자단은 내년 1월 1일부터 연말까지 공식 활동하게 되며, 활동 편의를 돕기 위해 ‘대전시소셜미디어기자증’이 발급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 공보관실(042-270-2533)로 문의하세요.

 

지난 10월 오월드를 방문한 소셜미디어기자단 

공공누리 제1유형

대전광역시가 창작한 "대전을 알리는 주인공, 2015 대전시 소셜미디어기자단 모집"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대전시 콜센터 042 - 120 으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