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류 행정

  • 제목 공약사업 새 정부 사업으로 확정토록 총력전 전개
  • 담당부서 정책기획관
  • 작성일 2017-05-12

“국정과 시정의 동조화로 시민 숙원사업을 완성합니다.”

대전시가 문재인 대통령의 새 정부 출범에 맞춰 지난 대선공약에 반영된 시 현안사업이 국정과제로 채택될 수 있도록 총력전을 전개합니다.

이번 대선은 전 정부의 국정농단, 이에 따른 대통령 탄핵을 거쳐 치러진 탓에 문재인 대통령이 당선인 신분을 거치지 않고 바로 취임해야 했는데요.

이 때문에 대통령직 인수위원회를 가동할 수 없어 우리시의 주요사업이 국정과제에 반영될 수 있도록 각별한 노력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지난 10일 청와대 춘추관 브리핑룸에서 새 정부 주요 인선을 발표하는 문재인 대통령
[지난 10일 청와대 춘추관 브리핑룸에서 새 정부 주요 인선을 발표하는 문재인 대통령]


이에 따라 대전시는 새 정부의 국정 기조를 조기에 파악, 우리시 현안사업을 정부와의 맞춤형 협력사업으로 이끌어 내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데요.

정부부처 업무 진행상황 사전 파악, 국회의원 공조 등 가용수단을 총동원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공약으로 반영된 대전시 건의사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4차 산업혁명 특별시 육성
② 공공 어린이재활병원 건립
대전의료원 건립
충남도청 이전부지에 문화예술복합단지, 창조산업단지 조성
대전권 연계 외곽순환도로 교통망 구축
도시철도 2호선 트램 건설 조기 착공 지원
대전교도소 이전
월평동 화상경마장 도시 외곽 이전
 중부권 원자력의학원 설립

권선택 대전시장은 “우리시정이 이번 대선을 계기로 더욱 탄력 받아 추진되도록 전방위적 노력이 절실하다”며 “빠른 시간 안에 지역 국회의원, 구청장 등이 모여 역량을 결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이를 중심으로 당정 협력을 강화하고 소통채널 확보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권선택 대전시장
[권선택 대전시장]

공공누리 제1유형

대전광역시가 창작한 "공약사업 새 정부 사업으로 확정토록 총력전 전개"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대전시 콜센터 042 - 120 으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