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제목 과학도시 대전에 로봇융합센터 생긴다
  • 담당부서 산업정책과
  • 작성일 2016-04-15

과학도시 대전이 로봇융합산업의 메카로 미래 먹거리를 준비합니다.

대전시는 최근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이 주관한 ‘로봇융합 비즈니스 지원사업’에 선정돼 로봇산업을 육성하는 지역 거점기관 ‘로봇융합센터’를 구축합니다.

지난해 8월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로봇융합페스티벌에서 공개된 KAIST의 '휴보' 
[지난해 8월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로봇융합페스티벌에서 공개된 KAIST의 '휴보']


이번 선정으로 대전시는 향후 3년 간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8억 8,000만 원을 지원받아 ‘대전 로봇융합산업 생태계 조성사업’을 추진하는데요.

이를 통해 사업화 가능성이 높은 창업 우수기술을 발굴하고, 창업 교류공간인 로봇융합센터를 구축해 아이디어에서 가치창출에 이르기까지 맞춤형으로 지원하고요.

또 지역거점 역량강화를 위해 산학연관 커뮤니티를 운영, 네트워크 기반의 핵심 원천기술 활용과 기술이전 연계로 새로운 로봇 비즈니스모델을 발굴할 예정입니다.

대전시는 이번 로봇융합센터 구축을 계기로 관련 산업의 육성과 시장창출, 국비사업 발굴 등을 전략적으로 추진해 고부가가치 산업 육성과 일자리창출 확대로 이어지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입니다.

 

지난해 8월 대전무역전시관에서 열린 로봇융합페스티벌을 참관 중인 권선택 대전시장 
[지난해 8월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로봇융합페스티벌을 참관 중인 권선택 대전시장]

공공누리 제1유형

대전광역시가 창작한 "과학도시 대전에 로봇융합센터 생긴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대전시 콜센터 042 - 120 으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