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제목 설 명절 앞두고 민생안전 점검! 현장시장실 현장
  • 담당부서 자치행정과
  • 작성일 2016-02-04

“시민이 안전하고 편안한 설 연휴를 보내도록 힘씁시다.”

권선택 대전시장은 3일 설 명절을 앞두고 도시철도판암차량기지, 경찰지구대, 119안전센터, 직업전문학교 등을 찾아가는 릴레이 현장시장실을 열었습니다.

이날 현장시장실은 시민이 편안한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비상근무태세를 유지하고 있는 현장 근무자를 격려하고 안전상황을 점검하는 자리였는데요.

도시철도판암차량기지를 방문한 권선택 대전시장은 전동차 유지보수와 안전운행 계획을 꼼꼼히 확인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권 시장은 “고향을 찾은 귀성객이 불편함이 없도록 고장, 안전사고 예방에 대한 철저한 점검으로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3일 설 명절을 앞두고 도시철도판암차량기지를 찾아가 안전운행 상황을 점검하는 권선택 대전시장 
[3일 설 명절을 앞두고 도시철도판암차량기지를 찾아가 안전운행 상황을 점검하는 권선택 대전시장]


또 권선택 대전시장은 선화파출소와 탄방119안전센터를 잇따라 방문, 범죄와 화재 예방의 최일선에 있는 현장 근무자들을 격려했습니다.

권선택 대전시장은 올해 역점시책 중 하나인 청년일자리에 대해서도 각별한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이날 권선택 대전시장은 청년인력양성 훈련기관인 대우직업전문학교를 방문, 연휴에도 구직활동을 하는 취업준비생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는데요.

권선택 대전시장은“취업준비생 10명 중 6명이 명절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하는데, 이렇게 직업훈련에 임하는 모습에서 희망이 보인다”며 “올해 우리시는 청년대전 원년을 맞아 현실적이고 품질 중심의 일자리 정책을 펼쳐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3일 대우직업전문학교를 방문해 취업준비생과 대화하는 권선택 대전시장 
[3일 대우직업전문학교를 방문해 취업준비생과 대화하는 권선택 대전시장]


이밖에 권선택 대전시장은 올 하반기 개관 예정인 곤충생태관 건립 현장을 찾아 동절기 공사장 안전관리에 만전을 당부하며 이날 민생현장 탐방을 마무리했습니다.

공공누리 제1유형

대전광역시가 창작한 "설 명절 앞두고 민생안전 점검! 현장시장실 현장"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대전시 콜센터 042 - 120 으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