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류 행정

올해 대전시 살림살이 예산 3조 9,000억 원!

항상 부족한 예산이지만, 꼼꼼하게 따지고 또 따져서 가장 효율적으로 시민을 위해 사용할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시민 여러분이 예산편성의 주인공이 되어 보세요.

제5기 예산참여주민위원회  


제5기 예산참여주민위원회 내달 5일까지 접수

대전시는 시 예산편성 과정에 참여할 제5기 예산참여주민위원회 위원 30명을 내달 5일까지 공개모집합니다.

예산참여주민위원회는 우리 시 예산편성 과정에서 시민의견을 폭넓게 반영해 투명하고 공정한 지방재정 운영과 성숙한 지방자치를 구현하기위한 제도인데요.

대전시가 2007년 전국 광역지자체 중 최초로 도입해 주민참여예산제의 일환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위원으로 위촉되면 앞으로 2년 동안 분야별 8개 분과위원회 중 한 곳에 소속돼 시 예산편성안에 관한 의견 제시, 시민제안 공모사업 심사, 예산집행 모니터링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됩니다.
신청자격은 대전시에 주소를 둔 시민 또는 대전시 소재 기관 및 사업체의 임직원입니다.

신청방법은 첨부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한 후 담당자 이메일(hyunjongsay@korea.kr), 방문(대전시청 11층 예산담당관실), 우편 등으로 제출하면 됩니다.

우편 접수처는 ‘(302-789)대전광역시 서구 둔산로 100 대전시청 예산담당관실 ’입니다.

선발은 성별, 연령, 지역 등을 고려한 무작위 전산추첨으로 진행되고요. 장애인, 다문화가정 등 사회적 배려자는 3명 이내에서 우선 선발됩니다.

단, 지방세 체납자, 사회적 물의를 야기한 자, 기타 사유로 위원으로서 부적합하다고 판단되는 사람은 제외됩니다.

궁금한 사항은 대전시 예산담당관실(042-270-3103)로 문의하세요.

☞ 첨부 : 예산참여주민위원회 신청서

[대전시주민참여예산제 홈페이지 바로가기]

공공누리 제1유형

대전광역시가 창작한 "우리시 살림살이 편성의 주인공이 되세요! 예산참여주민위원회 모집"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대변인 (2024-04-26)
  • 문의전화 : 042-270-0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