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류 복지

학자금대출 부담, 대전시가 덜어줄께요!

대전시가 올 하반기 대학생 학자금대출이자 지원을 이달 말까지 진행합니다.

지원 범위는 한국장학재단에서 2013년 이후 대출받은 학자금대출 때문에 올해 발생한 본인부담 이자 전액입니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2017.9.28.) 현재 대전시에 주민등록이 된 대전소재 대학 재학생, 직계존속이 1년 이상 대전에 주민등록이 된 대전 외 소재 대학 재학생이고요.

신청은 오는 17일부터 이달 말까지 대전시 홈페이지 ‘대학생학자금 이자 지원’ 코너(아래 링크)에서 하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대전시 청년정책담당관(042-270-3283)에게 문의하세요.



대전시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Q&A 

2013 이후 발생한 모든 이자를 지원하는 것인가요?

아닙니다.
2013
년 이후 한국장학재단에서 대출받은 학자금에 대해 2017년 당해연도에 발생한 이자를 지원합니다.
본인의 대출잔액이 적을 경우 지원금액이 기대치보다 미미할 수 있으므로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잔액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2017 1학기 이자지원을 받았습니다. 하반기에도 신청해야 하나요?

2013년 이후에 대출받은 학기가 20171학기 외에 한학기라도 더 있다면 신청해야합니다.
다만, 2013년 이후 대출받은 학기가 20171학기밖에 없다면 하반기에 추가신청하지 않아도 20171학기에 대출받은 학자금 잔액에 대해서는 하반기에도 이자지원을 받습니다 

등록금 대출만 지원하나요? 생활비 대출은 지원하지 않나요?

아닙니다. 등록금과 생활비 대출 모두 지원하며, 또한 일반상환 학자금대출, 취업후 상환 학자금대출 구분없이 지원합니다. 

취업 상환 학자금대출의 경우 이자지원 의미가 있나요?

취업 후 상환 학자금대출의 경우, 일정수준 소득 발생 시점까지 이자상환이 유예되는 것이지 면제되는 것이 아닙니다.
상환기준소득 이상 소득 발생 전까지 이자는 계속 누적되어 상환부담이 늘어나므로 유예된 이자를 지원받으면 향후 소득 발생시점에 상환해야 할 대출금 부담이 줄어들게 됩니다. 

소득분위 기준은 없나요?

소득분위 상관없이 지원 가능합니다. 다만, 예산초과시 다자녀가구, 저소득분위, 고학년 순으로 지원합니다.  

다자녀(3명이상)가구는 어떻게 신청하나요?

☞ 다자녀가구에 해당될 경우 반드시 신청화면의 다자녀가구를 선택하여 신청해야만 예산초과시 우선순위로 지원합니다. 

직계존속의 범위는 어디까지 인가요?

☞ 본인을 기준으로 부모, ()조부모 등이 해당됩니다. 

가족관계증명서는 부모의 것을 모두 제출해야 하나요?

☞ 아닙니다. 부 또는 모 중 조건에 해당하는 한 분의 것만 제출하시면 됩니다 

주민등록표초본(직계존속) 직계존속의 것을 모두 제출해야 하나요?

☞ 아닙니다. 조건에 해당하는 한 분의 것만 제출하시면 됩니다 

주민등록표초본과 가족관계증명서는 어디서 발급받나요?

☞ 전국의 동주민센터에서 발급 받을 수 있으며, 온라인을 통해서도 발급 가능합니다.

   - 주민등록초본 : 정부24(민원24) https://www.gov.kr

   - 가족관계증명서 : 대법원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http://efamily.scourt.go.kr 

구비서류는 어떻게 제출하나요?

☞ 대전광역시 홈페이지 신청화면에서 첨부하시면 됩니다.

   - 대전광역시 홈페이지 ⇒ 열린경제 ⇒ 청년정책 ⇒ 대학생학자금이자지원

    구비서류 중 주민등록표초본, 가족관계증명서 등 개인의 주민등록번호가 들어있는 경우에는 주민등록번호 뒷부분 7자리를 삭제(보이지 않도록 처리)하신 후 이미지파일로 저장하여 첨부하시면 됩니다.


학자금 이자지원


[대전시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신청 바로가기]


공공누리 제4유형

대전광역시가 창작한 "행복드림! 대학생 학자금대출 하반기 이자지원 시행"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대변인 (2024-04-26)
  • 문의전화 : 042-270-0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