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류 경제

  • 제목 대전시 지원받은 중소기업 중국시장 수출 청신호
  • 담당부서 기업지원과
  • 작성일 2017-09-29

대전시 지원을 받은 기업들이 중국에 418만 달러 규모 수출계약을 추진하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대전시와 대전경제통상진흥원은 지난 12일부터 5일간 중국 심천과 태주에서 열린 비즈니스상담회에서 관내 기업의 중국시장 진출을 지원했는데요.

최근 중국 심천에서 열린 비즈니스상담회에서 수출계약을 추진 중인 대전 중소기업
[최근 중국 심천에서 열린 비즈니스상담회에서 수출계약을 추진 중인 대전 중소기업]


이를 위해 대전시는 심천 비즈니스상담회와 태주 의약박람회 일정에 맞춰 기업별 맞춤형 1대 1 매칭을 주선해 참가업체의 샘플상품이 완판 될 정도로 큰 호응을 얻었고요. 그 결과 수출계약 추진 418만 9,000달러, 수출상담 173건(1106만 달러 규모)에 이르는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주요 참가기업의 성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쓰임받는사람들
중국 A사와 크레용 마카메이커 9만 달러 상당 수출계약 진행, 중국 총대리점 문의 등 향후 세부사항을 논의 예정

㈜윌럭스
중국 K사와 네일용품 80만 달러 상당 수출계약 진행, 지역 대리상과 온라인 판매총판에 대한 논의

㈜라파힐테크
영국 H사와 영국 내 총대리점 계약관련 상담 진행

㈜케이비
중국 E사와 광동성 대리점권 상담, 호텔용 제품 1만 개 납품상담 진행

이밖에 다른 참가업체도 우수기술 제품을 선보여 현지 바이어들의 관심을 받는 등 향후 추가 성과를 창출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최근 중국 태주에서 열린 의약박람회에 설치된 대전관
[최근 중국 태주에서 열린 의약박람회에 설치된 대전관]


대전시는 이들 기업의 활동을 위해 상담장 및 차량 임차료 지원, 항공료 일부 지원, 사전 시장성 분석, 비즈니스모델 발굴 및 바이어 매칭, 통역 지원 등을 실시했고요. 향후 수출 실현과 성과 확대를 위해 해외지사회 등 사후관리를 지속할 방침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대전시 기업지원과(042-270-3720)로 문의하세요.

공공누리 제2유형

대전광역시가 창작한 "대전시 지원받은 중소기업 중국시장 수출 청신호"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대전시 콜센터 042 - 120 으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