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류 경제

  • 제목 아름다운 일자리사업 '두 드림(Do Dream)' 공모
  • 담당부서 일자리정책과
  • 작성일 2018-02-08

장애인, 부녀자, 실직가장 등 취약계층을 위한 일자리, 무엇이 있을까요?

대전형 일자리사업 ‘두드림(Do Dream)’이 있습니다.

두드림 일자리사업은 실업상태에 있는 만 18세 이상 대전시민을 대상으로 진행되는데요.

사업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취약계층형
장애인, 부녀자, 실직가장, 장기실업자 등 일반적으로 취업이 안 되는 소외계층이 파트타임식으로 필요한 시간에 일하는 방식

제3섹터형
사회적 경제기업 등을 대상으로 사회문제를 사회적 경제로 풀어나갈 수 있는 사업 공모

이 중 취약계층형 일자리사업은 도로, 교통시설, 축대, 담장, 방치건물 등 공공시설의 위험상태를 수시로 살펴 보고함으로써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일인데요. 특별한 기술이 없거나 장시간 일을 하지 못하는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또 제3섹터형 일자리사업은 사회적경제기업 및 협동조합을 대상으로 하는 것으로, 지역 현안문제 해결을 위한 사업 수행에 필요한 단기인력 채용을 지원합니다.

공모 신청은 오는 28일까지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대전시 일자리정책과(042-270-3563)으로 문의하세요.

한편, 대전시는 청년의 직업능력 배양과 취업 코칭, 일자리 연계 등을 지원하는 '징검다리형' 두드림 일자리사업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두드림사업

공공누리 제1유형

대전광역시가 창작한 "아름다운 일자리사업 '두 드림(Do Dream)' 공모"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대전시 콜센터 "042 - 120"으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