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류 행정

  • 제목 '성평등, We Together' 선포식
  • 담당부서 총무과
  • 작성일 2018-04-11

“성평등운동은 촛불혁명과 같은 시대의 요구이자 평등한 사회와 정의로운 공동체를 지향하는 공정한 사회 구현을 위한 시대의 염원입니다.”

11일 대전시청 대강당에서 울려 퍼진 힘찬 목소리. ‘성평등 문화, We Together’ 선포식이 열렸습니다.


11일 대전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성평등 문화, We Together’ 선포식
[11일 대전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성평등 문화, We Together’ 선포식]


대전시 공무원과 시민사회단체 등이 참가한 이번 선포식은 최근 사회 이슈인 ‘Me Too’운동에 부응해 성평등의 건전한 사회분위기 조성에 앞장서는 자리로 마련됐는데요.

미투

Me Too

With You

We Together

성추행, 성희롱 및 권위주의적 병폐와 부조리 고발

갑을문화의 을의 반발

성폭력 피해자의 아픔에 공감하며 그들을 지지

무차별 폭로, 마녀사냥식 언론재판, 남성 적대시 등 부작용 타파

건전한 자아의식 함양을 통한 공동체 의식 함양


참석자들은 보다 건강한 성평등 대전을 만들자는 결의문을 함께 낭독동하며 성폭력 근절 문화를 확산시킬 것을 다짐했습니다.


결의문

우리 함께 좋은 대전을 만들어요!

성희롱성폭력 근절 결의문



우리 사회에 들불처럼 번진 미투 운동은 촛불 혁명과 같은 시대의 요구이다. 미투는 평등한 사회와 정의로운 공동체를 지향하며, 공정한 사회 구현을 위한 시대의 염원이기도 하다.

그동안 우리는 가부장적 사회문화속에서 성평등 감수성을 키우지 못하고,때로는 잘못을 하고, 때로는 방관하기도 하였다. 그러나 우리는 이 시대적 요구에 응답하고 적극 동참하고자 한다. 우리는 건강하고 성평등한 대전을 만들기 위해 다음과 같이 결의한다.


하나, 우리는 직장과 사회에서 성희롱성폭력 관련 일체의 언행을 하지 아니한다.

, 우리는 직장과 사회에서 발생하는 성희롱성폭력의 정의로운 해결을 위해 노력한다.

, 우리는 성인지 감수성을 키우고 성평등한 사회변화에 앞장선다.


이와 같이 우리는 성희롱성폭력없는 대전만들기를 위한 실천 약속을 다짐하며 결의문을 제출합니다.


2018411

대전광역시 직원 및 시민단체 대표(곽민규, 천현옥)


이재관 대전시장 권한대행은 “우리 사회가 이번 운동을 계기로 성평등에 관한 의식과 문화를 개선하길 희망한다”며 “성평등을 남의 문제, 젠더 문제로 접근하지 말고 바로 내 문제, 우리 문제로 받아들여 모두가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11일 대전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성평등 문화, We Together’ 선포식
[11일 대전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성평등 문화, We Together’ 선포식]


한편, 대전시는 자치구 및 공사·공단 모든 직원을 대상으로 성평등 예방교육과 함께 실태조사를 진행 중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대전시 총무과(042-270-4051)로 문의하세요.

공공누리 제1유형

대전광역시가 창작한 "'성평등, We Together' 선포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대전시 콜센터 "042 - 120"으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