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12월, 반짝반짝 대전의 밤

12월 하루의 맛! 이달의 테마 음식 케이크
국밥
보글보글~ 한 뚝배기 하실래유? 국밥

입김마저 꽁꽁 얼어버릴 것 같은 12월. 추위로 움츠러든 몸과 마음을 따뜻하게 다스리기에 국밥만한 것이 없다. 뚝배기 가득 담긴 뜨끈한 국물과 쫄깃한 고기 고명, 보글보글 맛있는 소리까지! 3박자를 고루 갖춘 ‘한국인의 소울푸드’, 국밥을 소개한다.

#1. 소국밥 맛이 궁금해? ‘태평소국밥’

소국밥(소고기국밥)으로 유명한 국밥전문점. 대표메뉴인 소국밥은 먹기 좋게 찢은 소고기와 무, 파를 듬뿍 넣고 끓여 국물 맛이 담백하고 개운하다. 속풀이 혹은 든든한 한 끼 식사로 제격. 굵게 빻은 고춧가루를 한 수저 더해 먹으면 칼칼한 맛도 즐길 수 있다. 국내산 한우로 만든 육사시미도 인기메뉴 중 하나. 싱싱하고 부드러운 맛은 물론 가격도 저렴해 부담 없이 먹기 좋으니 꼭 함께 맛보도록 하자.

- 주소 :
대전광역시 중구 태평로 116
- 영업시간 :
매일 00:00 ~ 24:00
- 추천메뉴 :
소국밥, 육사시미
#2. 진한 사골국물이 생각날 때, ‘농민순대’

한화이글스파크(한밭야구장) 인근에 자리한 순대요리전문점. 국산사골과 돼지머리뼈를 푹 고아 만든 순대국밥이 인기메뉴다. 뚝배기에 순대와 대창을 비롯해 간, 허파 등 머리고기와 밥을 따뜻하게 토렴하고 그 위에 양념장이 얹어져 나온다. 파무침과 들깨가루가 함께 나오는데 취향에 맞게 곁들이면 된다. 새콤한 깍두기를 얹어 먹으면 맛은 두 배! 이 밖에도 순대와 국수, 내장전골, 내장볶음 등을 판매한다. 저렴한 가격은 덤.

- 주소 :
대전광역시 중구 충무로 138
- 영업시간 :
매일 00:00 ~ 24:00 ※ 월요일 휴무
- 추천메뉴 :
모듬순대, 순대국밥
#3. 담백한 국물, 싱싱한 선지 맛보고 싶다면 ‘신미식당’

30여 년 전통을 자랑하는 선지국밥전문점. 한우 머리뼈를 삶은 육수에 된장소스를 풀어 맛을 내고, 선지와 양(천엽), 우거지, 부추 등을 얹어 끓여낸 선지국밥이 대표메뉴다. 국물 맛이 담백하고 시원해 밥 한술 크게 말아 먹기 좋다. 싱싱한 피를 삶아 낸 선지는 식감이 쫄깃해 매니아들 사이에서 특히 인기라고. 저녁에는 별미로 파전과 오징어두루치기도 판매한다.

- 주소 :
대전광역시 동구 우암로85번길 35
- 영업시간 :
매일 11:30 ~ 20:30 ※ 일요일 휴무
- 추천메뉴 :
선지국밥, 선지전골
  • 담당부서 : 관광마케팅과
  • 담당자 : 이지현
  • 문의전화 : 042-270-3984
위로